PSY 싸이의 신곡 '행오버' 한국문화의 끝장판을 보여주다



■ 싸이의 신곡 ' 행오버 ' 뮤직비디오에서는 한국민들의 일상적인 놀이문화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2014년 6월 9일 월요일 싸이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습니다.

싸이의 신곡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신곡에서는 스눕독과 싸이의 작업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이번 신곡 행오버에서 싸이와 스눕독이 한국문화를 아주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의점에 앉아서 삼각김밥,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는 모습부터 소주를 원샷 때리고, 노래방에 가서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 당구장에서 신나게 당구를 치면서 앉아서 짜장면을 후루룹 먹는 장면과 한국의 월미도 놀이공원에서 노는 모습 등 다양한 한국문화의 일상들을 뮤직비디오안에 담아내었습니다.

이번 신곡 '행오버'에서는 기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과 달리 포인트가 되는 안무의 비중이 거의 없으며, 랩 가사의 비중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지드래곤과 씨엘 등이 등장합니다. 

정말 여태껏 이런 뮤직비디오는 본적이 없었는데요. 한국의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는 주로 아이돌의 멋진 모습들과 여러가지 패턴과 문양들 일색의 난해한 뮤직비디오를 주로 봐왔었는데, 이번에 싸이는 스눕독이라는 아티스트와 함께 뮤직비디오 안에 고스란히 한국 국민들의 일상적인 모습들, 일상에서 주로 이용하는 장소들과 놀이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내어 전세계에 보여주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PSY - HANGOVER feat. Snoop Dogg M/V



현재, 6월 9일 오전 8시 15분에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7시간정도 지났는데, 현재 조회수가 약 170만건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 신곡이 타이틀감인지 아닌지는 세계인들의 반응이 어떻게 될지 기다려봐야 하기에, 판단을 내리긴 어렵지만, 뮤직비디오 내에서 한국의 음주문화와 놀이문화 등을 여과없이, 왜곡없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는 무척 인상깊고,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전세계인들이 한국인들은 어떤 문화와 일상적인 코드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여줍니다. 



한국의 실내포차 문화를 뮤직비디오에 담아냈습니다. 소주와 맥주를 한잔씩 주거나 받거나 하는 싸이와 스눕독이라니 무척 인상깊네요.



스눕독과 싸이가 함께 당구장에 가서 당구를 치면서 놀고, 싸이가 맛있게 짜장면을 먹고 있는 뮤직비디오 장면입니다.



싸이와 스눕독이 함께 노래방에서 신나게 춤추고 탬버린 흔들고, 한국의 노래방에서 마이크 잡고 노래하는 스눕독의 모습

상상도 못했었는데, 이런일이 뮤직비디오의 장면으로 만들어지는군요 



노래방에서 중간에 지드래곤이 등장하면서, 열심히 랩핑을 하고 있습니다.



신나게 월미도 놀이공원에 찾아와서, 룰루랄라 뛰어다니는 장면입니다.



한국의 이발소 문화를 뮤직비디오에 담아냈습니다. 뮤직비디오 내에서 한글이 이렇게 많이 등장하는 건, 한국 아이돌 뮤비를 봐도 찾아보기 힘들정도인데, 싸이가 이번 신곡에서 다양하게 한글과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정말 대단한 발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식당에 가서 짬뽕에 소주를 한잔씩 나누고 있네요



이장면은 정말 압권이었습니다. 한국의 흔한 편의점에 앉아서 삼각김밥과 컵라면에 에너지드링크제를 마시고 있는 싸이와 스눕독이라니 너무나 한국인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냈다는게 재밌고 신기합니다.



젠틀맨 이후 1년 2개월만에 나온 싸이의 신곡 '행오버'에서 스눕독은 싸이와 함께 뮤직비디오내에서와 곡전체적인 부분에서 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스눕독이 싸이와 함께 소주를 들이켜고, 편의점에 가서 삼각김밥을 사먹고, 놀이공원에 가서 디스코팡팡을 타고, 목욕탕을 가고, 이발소를 가고, 또 소주를 들이켜고, 노래방에 가서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부르며 춤추고 노는 모습 등 볼거리들이 많네요. 게다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스눕독이라는 힙합계 거물 아티스트가 이렇게 흥겹게 한국문화에 어우러져서 싸이와 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무척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