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한국에 대한 인지도

 


 세계의 한국에 대한 인지도


국가별로 한국에 대한 인지도를 조사한 자료입니다. 자료의 출처는 KOTRA로써, 평가점수는 인지도에 따른 점수로 최고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순위를 나타냈습니다. 세계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다른 국가의 인지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지도라는 건, 쉽게 말해 우리나라의 존재가 알려진 정도를 의미합니다.

"한국에 대해 아는가?" 라는 뜻이죠.

 

국가별 한국에 대한 인지도 (%)

베트남

93.2%

일본

90.4%

중국

89.2%

프랑스

85.6%

대만

83.4%

브라질

81.6%

러시아

80.2%

독일

78.8%

미국

77.8%

멕시코

74.6%

이탈리아

73.0%

영국

63.2%

인도

62.8%

캐나다

54%

 

대한민국에 대한 국가별 한국에 대한 인지도 순위조사에서, 베트남이 1위입니다. 2위는 일본, 3위는 중국, 4위는 프랑스, 5위는 대만, 6위는 브라질, 7위는 러시아, 8위는 독일, 9위는 미국, 10위는 멕시코 순으로 나타났네요.

이에 따른 결과를 통해, 동북아 3국 중의 하나인 한,중,일 간의 서로 인지도가 높으며, 베트남이 한류열풍에 따른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으며, 프랑스 독일 등의 서유럽국가에서도 인지도가 예전에 비해 많이 올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류의 열풍과, 싸이, 삼성과 엘지의 전자제품, 그리고 축구구단의 유니폼 스폰서 등의 활동 등이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프랑스와 같은 경우, K팝의 흥행으로 인지도가 정말 수직상승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케이팝 이라면 문화적 측면과 삼성, 현대, 엘지, 기아 등의 대기업들의 제품들이 세계시장에서 제품을 인정받으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가 상승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