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방법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방법


 

키성장의 포인트는 단연 성장호르몬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이 성장호르몬이 잘나오는 시기에 적절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지켜나가는 것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이때의 시기는 길게보면 초등학생 부터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어떤 분들은 이십대 중반까지도 스펙트럼이 다양합니다.  젊은 시절에 몸을 잘 관리한다면 몸이 낼수 있는 최적의 성장을 이룰 수 가 있습니다.  

 

 

성인에게도 성장호르몬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그이유는 근육을 유지해주고, 피부를 노화하지 않게 지켜주고 젊음의 활기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장호르몬은 보신탕, 산삼 먹는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역설적이게도 식이제한을 통한 식습관을 잘 지켜야 나타난다고 합니다.

 

성장호르몬의 분비는 사춘기 시절에 가장 높아졌다가, 20대 초반부터 낮아지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60대부터는 거의 결핍에 가까워지고,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럽게 노화라는 귀결로 가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젊은층의 키성장에 대한 성장호르몬 이야기가 아닌, 20대이후의 성장호르몬 분비 감소에 대한 대처로써, 젊고 건강하게 늙어가는 것에 대한 관점에서  이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식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킨다.

 

우리의 인체는 시도 때도 없이, 정해지지 않은 섭취를 하면 인슐린 분비가 잦아져서, 성장호르몬이 낮아집니다.

떄문에 단식 혹은 정해진 식습관으로 주어진 시간을 지키고, 공복시간을 12시간 ~ 17시간까지 유지하는 습관을 지킨다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평상시의 몇배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늘어난 성장호르몬은 피부를 깨끗하게 되돌려주고,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몸을 가볍게 합니다.

 

 

2. 간헐적 단식으로 성장호르몬을 효과적으로 늘리기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은 우리 인체가 굶주리는 시간에 따라 비례하여 정비례로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니가 12시간 몸에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은 상태 일때보다, 24시간 단식 상태가 더욱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인류가 200만년 동안 굶주리고 추위에 버티는 유전자가 있어서, 굶주리는 것에 강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 몸이 성장호르몬을 분비시키고, 사냥에 돌입할 수 있도록 몸상태를 건강하게 되돌려놓습니다.

그러나, 24시간 이상 단식을 지속해서 몇일 단식을 한다고 효과가 배가되는 것은 아니여서,

요즘 트렌드인 1일 1식 혹은 1일 2식으로 간헐적인 시간제한을 두는 것을 통해, 마음껏 먹으면서 저절로 살이 빠지는 원리를 만들어내고 있죠.

 

 

 

 

3. 운동으로 성장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킨다.

 

우유를 매일 마신사람이 오히려 골다공증에 걸린다고 하죠. 우유보다는 채소에 칼슘이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이라도, 출퇴근길에 걷는 습관을 들여 운동으로 삼는다면, 올바른 자세와 힘있게 걷는 습관만으로도 지방을 태우는 작용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뼈도 튼튼해지구요.

특히, 공복상태에서 걷는 것은 운동효과가 몇시간동안 더욱 지속되기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새벽일찍 공복산행과 공복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나타내는 '타바타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원리라 단순한데 예를 들면 1분 천천히 걷고, 1분을 최대한 빨리 뛰고, 이 동작을 3번 정도 반복하는 것으로

10분, 20분 운동으로 1시간 이상의 지방연소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성장기의 젊은이들 뿐 아니라, 성인과 노년층에게도 중요한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결핍되어지고 감소되면서 피부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운동과 적절한 식이제한과 단식을 통해 건강하고 젊고 활기넘치게 살아가기 위한 것입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방법으로는 저녁식사 이후 아침식사까지 무조건 공복 상태를 지키고, 일체 먹지 않고 12시간에서 17시간의 공복상태를 지키세요.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1끼나 2끼 금식을 해주세요. 일주일에 3번이상 1시간씩 걷기운동을 해줍니다. 그러면 성장호르몬이 높아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