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 액티브(SAMSUNG Galaxy S4 Active) 특징, 성능 리뷰

갤럭시S4 액티브 (SAMSUNG Galaxy S4 Active)의 성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갤럭시S4 엑티브는 삼성전자 플래그쉽 모델 갤럭스S4의 하위모델로써,

2013년 12월 SKT 출시되었으며, 모델명 SHV-E470S입니다.



갤럭시 S4 액티브의 기기적 특징은 아웃도어 라이프에 걸맞게 최적화된 스마트폰으로써

방진, 방수 기능을 갖추었고 물놀이 등에서도 사용가능한 아쿠아 모드, 야외활동시에 따른 넉넉한 대용량 배터리 2600mAh입니다.



삼성 갤럭시S4 액티브의 아쿠아모드는 워터파크, 물놀이, 수영 등의 수상활동에서 사진촬영과 동영상 촬영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수기능입니다. 수중촬영 모드시에 볼륨 키를 통해 카메라 촬영키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수심 1m 이내, 30분간의 제품사용 가능 조건)에 따라 제약적인 요소가 있어, 아직까진 완벽한 기능은 아닌듯 합니다.

야외활동에서 눈,비 등의 외부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방수기능을 탑재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액티브한 특징적 요소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설명되는 요소에는 Full HD LCD 디스플레이,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야외활동시의 배터리에 따른 제약을 덜받는 장점, 13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야외활동 사진,동영상 촬영시 고화질의 영상 구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화면 하단부에 적용된 버튼키


기기의 하단부에 버튼키를 홈버튼, 메뉴버튼, 취소버튼을 터치가 아닌 버튼키로 만들었습니다. 야외활동시에 장갑을 착용한상태에서도 터치에 방해받지 않고 직접 눌러서 실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Glow Tough, 장갑을 끼고 화면을 누르는 기능


터치스크린의 아웃도어적 기능을 강화시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감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추운날씨의 야외에서 장갑을 벗고 손가락이 얼 것같은 수고스러움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겠네요.


Air View / Air Gesture 공중터치의 구현


손가락, 화면위에서 일부 약속된 제스쳐를 통해서 몇가지 특징적인 기능들을 갤럭시S4 액티브 모델이 인식하여, 실행합니다. 손에 익지않으면 잘쓰지 않을 것 같은 기능들이지만, 몇가지 동작들을 사용하면서 익히다보면 유용하게 쓰일 상황들이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4년 5월에는 후속모델 갤럭시 S5 액티브가 해외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4 액티브(SAMSUNG Galaxy S4 Active) 성능


갤럭시S4 액티브 모델의 성능입니다.


AP 퀼컴 스냅드래곤 600, CPU 퀼컴 크레이트 300 1.89GHz 쿼드 코어, GPU 퀼컴 아드레노 320 450MHz

RAM 2GB LPDDR SDRAM


OS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14.4월부터 킷캣 업그레이드 지원


무게 : 147g

크기 : 139.7 x 71.3 x 9.1 mm

색상 : 그레이, 화이트

배터리용량 : 2600mAh


연속통화시간 최대 17시간

연속대기 시간 최대 360시간

인터넷 사용시간 최대 9시간

동영상 재생시간 최대 9시간

오디오 재생시간 최대 75시간


디스플레이 : 4.97인치, 126.2mm TFT LCD

디스플레이 해상도 : 1920 x 1080 (Full HD)

화소밀도 443.4ppi , 코닝사 고릴라 글래스 3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액티브' 확실한 포지셔닝으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폰으로 자리매김할 수있도록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과 직관적이며 현실적인 기능들이 탑재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