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웍스[Photoworks] 워터마크 넣기

블로그에서 사진 이미지를 자주 넣는데요. 저는 여태껏 포토샵을 이용해서 힘들게 일일이 사진 이미지들을 여러장을 다 열어놓고, 직접 워터마크 넣으면서 배경과 위치까지 맞춰가면서 고생했던 기억이 수두룩 하네요. 진작 좀 알아볼 것 그랬네요.


포토웍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주 쉽게 워터마크를 넣을 수가 있었어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방법에 대해 적는 이유는 그런 것 같아요. 저도 처음 해보고, 또 까먹을 수 있는데 다시 복습하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한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다음에 헤맬 때 제 블로그에서 제가 검색해서 금방 찾아서 활용할 수도 있구요. 




포토웍스를 이용해서 워터마크 넣기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포토웍스 바로가기







Signature 메뉴를 누릅니다.  시그네쳐 기능을 통해 포토웍스를 이용한 워터마크를 삽입하실 수 있어요. 파일추가를 눌러, 워터마크를 삽입할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열기를 눌러 삽입할 워터마크 png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워터마크에 넣을 이미지 파일은 PNG 형식이여야 합니다.





워터마크의 삽입 위치로는 주로 하단 오른쪽을 많이 쓰는데요. 위치를 누르시면 그외에 상단 중단 왼쪽 오른쪽을 선택하실 수있습니다.




미리보기를 누르시면 삽입될 워터마크의 위치와 이미지가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실 수가 있어요




미리보기를 눌러서, 이미지와 워터마크를 확인해봅니다





변환실행을 누르시면 바로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게 됩니다. 이때 저장된 이미지는 바탕화면 - OUTPUT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가 바탕화면 OUTPUT 폴더에 들어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이미지에 삽입된 브라우니 라는 워터마크가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 방법을 알게되서 저또한 뿌듯합니다. 블로거분들께 쉬운설명이 되었길 바랍니다 

행복한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