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 만들기



블로거, 워터마크 만들기



블로그를 하다보니, 워터마크의 필요성을 새삼 느끼게 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포토샵을 이용해서 워터마크를 하나 하나 삽입하였었는데 최근 게을렀던 자신을 다잡고,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좋은 방법으로는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웍스를 이용하면 일괄적으로 한번에 워터마크를 삽입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30분만 익히면 되는 것을 그 노력을 찾아보지 않았던 제가 한심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지금은 기쁩니다. 알게되었으니 시간도 절약되고 좋네요


우선, 워터마크를 만들어야 포토웍스나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 블로그 활동에 쓸 이미지나 여행사진, 리뷰 사진 등에 워터마크를 넣어줄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저도 덕분에 1,2시간 끝에 느린 제머리를 탓했지만 제대로 이번에 워터마크 만드는 법을 알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렇게 느리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일취월장하겠죠 




워터마크 만드는 순서


1. 구글에서 c[copyright]의 약자의 동그라미 기호 이미지를 찾는다. 그리고 저장한다.

2. 포토샵을 열어, T [문자입력] 을 통해 C 브라우니 와 같은 형식으로 기본적인 워터마크 문구를 만든다.

3. 워터마크 이미지는 배경 지우기를 해서, 워터마크만 나올 수 있도록 이미지에 흰색배경이 겹치면 안되기에.

4. 워터마크 이미지 사이즈는 Art+Ctrl+I 단축키 [Image size] 폼, 에서 조절한다. [위아래 100픽셀로 적용]

5. 그리고 잘라내기를 통해, 워터마크를 깔끔하게 딱맞춰 잘라준다.

6.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준다.

7. 완성된 워터마크를 확인한다.

8. 워터마크를 어떻게 쓸 것인가. 포토웍스 or 포토스케이프 둘 중 하나를 골라 삽입하기를 해준다.





워터마크를 만들기 위해, 구글 검색에서 copyright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c 동그라미 마크를 찾기위해서죠. [c 브라우니 ] 이런식으로 된 워터마크를 만들겠습니다.






제가 찾은 회색의 c동그라미입니다. 전 흰색 으로 워터마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200픽셀 x 200픽셀을 열어서, 문자열 메뉴를 통해 [단축키 T]워터마크 문구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카피라이트 이미지는 옆에 불러둡니다.




Width 200 Height 200 입니다. OK





지우개 툴은 이렇게 생긴 아이콘입니다. 여기서 Magic Eraser Tool 밑에 있는 것을 눌러주세요





배경주변에 한두번 클릭만 해주세요. 먼저 왼쪽에 동그라미의 흰색을 지웁니다. 그럼 체크무늬가 되죠. 그리고 워터마크 주변부를 2,3번 클릭해주세요 그럼 배경이 날아갑니다. 배경이 날아간다는 것은 왼쪽에 있는 C 동그라미가 체크무늬가 된 것을 보면 아 배경색깔이 날아간 것이구나 입니다. 저는 여기서 초보이기에 실수를 범했습니다. 처음에 틀을 설정할 때, 검정색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해서 그런지, 무슨 이유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지워지는 걸 확인 할 수 없어서 새로 200픽셀 X 200픽셀의 틀을 흰색배경으로 옆에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저처럼 이런 실수가 없다면 바로 하시면 됩니다. 제가 블로그에 소개할 때, 흰색배경이면 흰색워터마크가 안보이니까 검정색으로 하다보니 이상하게 됬네요 ㅎ;





C 동그라미도 브라우니 옆에다가 옮겨서 맞춰줍니다. 그리고 크기도 마우스로 줄여줬습니다.

새로 만든 틀 옆에다가 옮겼어요 오른쪽에 레이아웃 2개를 같이 클릭해서, 옆으로 보내줍니다.





잘라내기 아이콘을 눌러서, 워터마크 주변의 여백들은 필요없으니 워터마크 주변만 남겨두고 잘랐습니다.





마지막으로, 흰색배경으로 처리되어 있는 주변부를 또 지우개를 통해 2,3번 클릭해서 지우면 마무리입니다. 저는 몰라서 아주 문대고 비볐습니다.





웹용으로 저장하기 [Ctrl + Art + Shift + s] 로 해서 PNG-24 SAVE.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거님도 워터마크를 가지시게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저 또한 워터마크가 있으나 없으나, 어떤 정보들은 워터마크 없이 제가 얻어온 이미지로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 무단펌이 일어나더라구요. 확인해보니. 그러나 우린 네이버 구글 검색 봇의 성능을 믿으면서 거기까지 신경쓸 여유는 없기에 포스팅 하나 하기에도 벅차고 제부족함을 느낍니다. 모두 힘내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포토웍스를 이용해 워터마크 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