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새로운 기능




구글은 태블릿 넥서스 6(Next 6)와 넥서스 9(Nexus 9)을 지난 10월 15일 발표하면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L(Android L)을 적용하였는데요.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의 UI구성보다 더 직관적으로 화면구성이 달라졌고 내부도 64비트가 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데이트 내용


항상 귀기울이는 스마트폰 

오케이, 구글 이라 말하면 대기상태에서 깨어나 음성명령을 받아들일 준비를 합니다. 





매터리얼 디자인

롤리팝에서 이전의 구글 안드로이드에서와는 달리 디자인적인 변화가 크게 표현됩니다. 구글에서 명칭한 '매터리얼 디자인'인데요. 이전의 다소 딱딱하고 투박해 보였던 안드로이드 UI에서 벗어나 밝은 단색 계열과 단순해진 화면구성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깔끔하게 달라진 화면구성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플레이 스토어, 구글플러스 등에서 이미 선보였던 디자인 테마 형식이 안드로이드 OS에도 적용이 되어 iOS의 직관적이고 간결한 구성을 안드로이드에서도 구현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알림영역

각종 알림을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애플의 iOS처럼 보여줄 알림을 설정하여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알림이 뜨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배터리 절약

롤리팝에서 한층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속도를 높여주는 안드로이드 런타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배터리 절약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 기기를 90분 더 사용가능하도록 합니다. 이전에 와이파이에서 4G 네트워크로 전환될 때 인터넷이 잠시 끊겼던 것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