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공위성 사진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구글의 크롬은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들을 여러 개발자들이 올려주기도 하고,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구글의 크롬을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실 만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새 탭'상태에서 빈공백 화면이 아름다운 인성위성사진으로 채워지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빈 공백화면이 삭막하게 느껴지셨다면, 이처럼 멋진 지구의 위성사진으로 대체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새 탭 상태에서 이렇게 인공위성 사진이 나타납니다. 


구글 인공위성 사진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 후, ' Earth View from Google Maps ' 를 검색합니다.



구글 검색 ' 크롬 웹스토어 '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왼쪽 상단 검색창에 ' Earth View from Google Maps' 를 검색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 Earth View from Google Maps ' 를 검색한 후, 왼쪽 상단의 + 무료 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설치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설치 진행이 안된다면, 크롬 최신버전을 다시 설치하신 후, 크롬 창을 다 닫고 새로 열고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새 탭을 열었을 때 나타나는 위성 사진이 너무 멋지고 아름답다 싶어 구글플러스,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공유하고 싶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으로 마우스 버튼을 가져가면 공유도 가능합니다.


*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시, 설치기능이 나타나지 않고 맴돈다면 다시 한번 크롬을 설치해주세요. 또한, 크롬창을 다 닫고 다시 재실행하시면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구글 크롬 새탭에서 위성사진이 나타나는 확장프로그램 설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무척 간단한 기능이지만, 새탭을 열때, 크롬 유저분이시라면 이렇게 멋진 위성사진도 우연히 감상하시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