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Inprivate 모드 사용하기

Internet Explorer 9 이상 버전에서 사용가능한, 

익스플로러 브라우져의 Inprivate 브라우징 모드기능은, 안전브라우징 기능으로 방문한 웹페이지와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가 볼 수 없도록 합니다.


inprivate 모드의 정의

쿠키, 방문자 검색기록, 임시파일 정보를 컴퓨터에 따로 저장하지 않고, inprivate 모드 사용후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거나 닫으면 바로 저장된 데이터없이 지워버리는 모드입니다.


개인PC의 보안에 민감하시거나 회사, 도서관 등에서 공용 PC를 사용하는 경우에 InPrivate 브라우징 모드를 사용하시면, 사용자의 쿠키 및 검색기록, 주소목록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방법 1. 익스플로러 설정 - 도구 - 모드 작동





익스플로러의 상단메뉴 - 도구 - InPrivate 브라우징 을 클릭하면 모드가 실행됩니다.


방법 2. 윈도우 시작메뉴 하단 - 오른쪽 클릭 후 inprivate 모드 사용하기



익스플로러 아이콘 오른쪽 클릭 후 작업문구 밑의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을 클릭하면, 바로 작동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게 됩니다.



방법 3.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inprivate 기능 작동하도록 설정하기



익스플로러 아이콘 - 오른쪽 클릭 - 대상(T) 가장 마지막 문구 옆에 -private 추가 - 확인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에 브라우징 모드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 다시 일반모드로 실행하고 싶을 땐, 

-private 문구를 지워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위의 2가지 방법과 다르게 매번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때마다 일일이 모드 작동기능을 클릭하지 않고, 고정적으로 아이콘에 이미 기능을 추가하여 실행하므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 무척 편리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문구를 추가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실행해야 기능이 작동합니다.  Inprivate 파란색 아이콘이 주소표시줄 왼쪽에 표시가 되어있는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면서 느려지는 브라우져에 답답하셨다면 이기능을 작동함으로써, 임시공간에 비워져있어 로딩이 빠르게 되며, 컴퓨터 보안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