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최고 화질로 보기

유튜브 동영상 최고화질로 보기


유튜브 동영상을 볼 때, 고화질로 보고싶은데 번거롭게 설정을 일일이 지정해줘야 하는 경험 많이 있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역시 그런 번거로움을 겪어왔으니 공감이 됩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항상 해당영상의 최고화질로 보도록 설정하는 크롬-확장프로그램 을 설치해주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일일이 영상 하나씩 볼 때마다 직접 화질을 선택하는 귀찮음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평소 유투브 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시라면, 사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크롬을 사용하시고, 확장프로그램을 깔아주시면 기능을 쓰실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위의 링크를 통해, 크롬 유투브동영상 최고화질로 보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Auto HD For Youtube' 는 유투브 영상을 재생할 때, 화질을 고정적으로 설정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상단 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 설치된 Auto HD for Youtube가 보입니다. 권한 옆의 옵션을 클릭하여, 유투브 영상 화질과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화면입니다. HD MAX는 최대 확질로 설정이고, 그밖의 720, 480 등의 화질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Player Size는 Small, Large 두 가지중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 브라우져 유저분이시라면,

1. 유튜브 로그인

2. 우상단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3. 재생탭

4. 전체화면에서 항상 HD 재생 - 옵션 체크


이렇게 하시고, 전체화면으로 영상을 보실 때, 자동으로 HD로 설정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