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책에 적은 글들

'공포를 없애는 길은 단 하나다. 수수께끼 같은 공포의 중심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탓을 하지 마라. 불평만 일삼을 것이 아니다.

잘못한 것에서 교훈을 얻어라.


TV는 현실이 아니다. 현실에서는 커피를 마셨으면 일을 시작하는 것이 맞다.


이야기에서 중요한 것은 이야기의 길이가 아니라 그 내용이 얼마나 훌륭한가 하는 점이다. 인생도 마찬가지이다.


행복의 원천은 진정성에 있음을 잊지 않는다.


"인터넷은 인류의 미래 30년을 변화시킬 300m 장거리 경주다. 토끼처럼 빨리 뛰지 못하면 거북이처럼 꾸준히 달리기라도 해야 한다."


그들은 6평이 채 못되는 작은 방을 얻어 밤낮으로 일에 매달렸다.


그는 기업가란 무엇을 할 수 있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해야 하며,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스스로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실 속에서 세계 최고의 천재 집합소 하버드에서는 그렇게 한가로운 괴짜는 찾아볼 수 없다.


성공은 최소한 결코 게으른 자의 문을 두드리지 않는다.


큰 일을 해내는 사람들은 작은 일부터 시작하기를 거부하지 않는다.


하버드의 학생들에 비교하면,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의 학생들은 너무 안일하게 공부하고 있어.


"게이름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그것은 한사람 뿐만 아니라 심지어 한 민족 전체를 무너뜨릴 수도 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기가 다른 사람에 비해 무엇이 부족한지를 늘 반성한다는 점이다."


자신감은 자기자신을 인식하고 존중하는 이성적인 삶의 태도다.


과거를 탓하고, 현재에 불만족하며 미래를 걱정하는 당신이 지금 당장 던져야 할 질문 "당신의 새벽은 하버드보다 밝은가?"


지속적으로 창조하려면 훈련을 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인생 초기에는 장차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모든 것을 해보고 경험할 수 있다는 환상 속에 있으며, 중년에는 낭비할 시간이 얼마 안남았다는 생각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생은 중심 주제, 중요한 경험에서 얻은 창조, 다른 모든 변화를 일으키는 핵심 부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

'동기부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실적인 명언  (0) 2015.07.23
손정의 어록  (0) 2015.07.22
생산적으로 실행하는 시간을 갖자  (0) 2015.07.12
게으름과 독서습관  (0) 2015.07.10
자아와 어른에 대한 정의  (0) 2015.07.09
공책에 적은 글들  (1) 2015.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