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에 자신만의 고유한 채널을 만들면, 동영상을 업로드해서 리스트로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동영상 서비스인 유투브에서 채널 만들기 를 하려면,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사면 항상 등록하는 구글 계정으로, 또는 평소 쓰시는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셔서 만들면 됩니다. 한 개의 아이디로 다수의 채널도 더 만들 수 있어서, 주제별로 동영상 채널을 키우실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 : https://www.youtube.com/account



위에 링크를 누르셔서, 유튜브 계정 설정 창에 접속하세요. 먼저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 메인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 - 아이콘 모양을 누르시고, 유튜브 설정 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에 제가 알려드린 링크로 가셨다면, 바로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개요 부분에서 보시면, 채널 만들기 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추가 기능 쪽의 새 채널 만들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새 채널 만들기 가 나오셨나요? 채널의 이름을 적어주시고, 아래의 카테고리 선택을 지정하시고, 페이지 약관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세요. 그 다음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성공입니다.



새롭게 만든 유튜브 채널의 모습입니다. 단순하게 쉽게 만드실 수 있네요. 여기서 바로 동영상 업로드를 하시려면 검색창 옆에 오른쪽 부분에 있는 업로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채널 커버 이미지와 아이콘 변경을 하시고자 한다면, 이미지 쪽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수정 버튼이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한 유튜브 채널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