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킨 표 사이즈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 저는 통계자료도 중점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하면서 표들이 본문 폭을 벗어나게 되거나, 모바일 화면에서 접속시 짤리는 현상이 벌어지더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찾아보다가 간단한 표 사이즈 오류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 사이즈 오류 해결방법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표 삽입'기능을 통해서 표를 만듭니다.



표의 줄과 칸의 숫자를  지정해서 만들어줍니다. 저는 3x3의 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여기까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을 해보면, 표가 본문 폭을 벗어나게 됩니다. PC화면에서는 이렇게 벗어나게 되고 모바일 화면에서는 표가 짤려서 옆부분이 안보이게 되네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이제 나옵니다.



반응형 스킨 표 만들기 시 오류가 발생하는 모습




글쓰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HTML 을 누르세요. 그리고 표 시작하는 부분의 태그에서 width (너비) 를 삭제하세요.<table class> 부분에 있는 width 만 지워주시면 표 사이즈 오류가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렇게 해서 다시 확인을 해보니, width 만 삭제하면 표 사이즈가 벗어나는 오류가 해결되네요. 이 방법이 모든 스킨에 가능한 건 아니라, 사용하시는 반응형 스킨에 따라 안맞는 경우도 있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가장 쉽게 표만들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정보팁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투브 조회수 보는 법  (0) 2013.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