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업로드)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업로드)



최근에는 유튜브에 개인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어떻게 유튜브에 내 동영상을 업로드하는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된 상태에서 쉽게 영상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유튜브 주소 : https://www.youtube.com 


메인홈페이지 화면 위쪽 오른쪽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업로드 메뉴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 문구가 있는 곳을 클릭하세요. 


올리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신 후, 열기(O)를 눌러줍니다.



저는 예전에 감동적으로 봐서 저장해두었던 동영상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 되는 과정을 몇분간 기다리는데요. 이때 기본정보 부분에 제목, 설명글, 태그 입력, 공개 설정 등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의 용량이 클수록 업로드 시간은 길어지는데요. 보통 3~10분 내외면 영상들이 업로드가 됩니다. 위쪽에 진행바에서 %몇 퍼센트 처리중이라는 것을 보시면서 확인할 수가 있어요. 고급설정에서는 댓글 허용, 공유 허용, 카테고리 설정 등 정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처리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면, 게시 를 눌러서 업로드 하게 됩니다.



이제 동영상 관리자를 클릭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내 동영상 올리기가 되었네요.



그 다음으로는,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이 잘 검색되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이 잘 검색되는지 확인해보기


먼저, 동영상 제목을 검색창에 입력해보세요. 그 다음 필터 부분을 눌러서 오늘 이라는 항목을 체크합니다.



위와 같이 잘검색되는 것을 확인까지 할 수 있네요.




내 동영상에 들어가게 되면, 로그인 된 상태의 관리자 모드이기에, 동영상 수정과 편집 등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시죠? 프로그램 설치해서 복잡하게 할 필요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유튜브는 참 편리하네요.



유튜브 채널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