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받는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기



음식점에서 일하시거나, 알바를 하실 때 보건증이 필요해서, 보건소에 들려서 검사를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5일 뒤에 보건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때, 검사 후에 다시 가실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보건증을 바로 인쇄하실 수가 있어요. 다시 번거롭게 보건소에 찾아갈 필요없이 검사 후 - 5일 뒤 - 인터넷으로 발급하세요 ^^ 


공공보건 포털 사이트 : http://www.g-health.kr/portal/index.do



공공보건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왼쪽의 메뉴 중에서 제증명 발급받기 를 클릭하세요.



집에서 컴퓨터로 출력해서 편리한 이용이 됩니다. 공인인증 수단이 준비되셨다면 바로 확인하시고 받으실 수 있어요.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를 누르셔서 진행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설치를 누르시고, 페이지를 내리신 후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하세요. 그리고 보건기관 찾기로 해당 지역 보건소를 찾고,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후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한번 공인인증 만 해주시면 됩니다. 검사를 하신후 다시 가실 필요가 없이, 인터넷으로 이렇게 해서 집에서 바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신청가능 증명서 목록 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를 누르세요.



그럼, 접수번호가 나오실거에요. 누르셔서 신청하기 하신 후에 인쇄를 바로 진행하시면 발급됩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편하게 조회하신 후에, 바로 뽑아서 쓰실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