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다단나누기 하는방법

간단한 실습을 통해서, 한번 따라해보시면 쉽게 한글 문서 다단나누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요약하시거나 할 때, 다단 나누기를 활용하시면 편합니다. 보통 둘로 설정해서 문서의 절반을 나누는 것이 다단인데요. 


다단에는 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일반 다단 - 왼쪽부터 글씨가 오른쪽으로 순서대로 채워집니다.

배분 다단 - 양쪽 배분으로, 가운데를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분배해서 균형감을 줍니다.

평행 다단 - 왼쪽부분만 문서의 내용이 채워집니다. 2페이지로 넘어가도, 계속 왼쪽에서만 글씨가 써지는 상태입니다. 이 것을 풀기 위해선, 다단 설정 위에 있는 단 나누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한글 다단나누기


쪽(W) - 다단설정 (U)을 누르세요.



단 종류 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상태에서 자주 쓰이는 모양에서 단 이 하나로 선택되어 있어서, 둘 이상으로 바꿔서 선택해주시면 단 종류도 일반, 배분, 평행 중에서 선택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보통 절반으로 나누는 둘을 많이 선택합니다. 그 다음엔, 구분선 넣기를 선택함으로써 가운데에 구분선 생깁니다. 



구분선을 선택하면 가운데에 표시가 되고, 없을 시에는 그냥 나뉘게 됩니다.



다단 나누기를 한 후 문서 편집을 마치시고, 미리 보기를 눌러서 한번 문서 상태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단 설정은 기본적인 설정으로만, 체크해주면 간단하게 문서편집에 도움이 되겠네요.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간단하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