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하는법

이사나 이직을 하시고 나면, 항상 주소를 이동하게 되는데요. 그럴때마다 일일히 손수 해당 사이트를 다 찾아가서 변경하려면 지치고 힘듭니다. 이럴때, 한번에 묶어서 명단을 보고, 주소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사후 주소변경을 하실 수 있어요.



무브원 주소변경 서비스 : http://www.moveone.co.kr


세금고지서나 통신비, 여러 청구서를 받으려면 이사하시고 주소변경을 해야하는데요. 카드사마다 전화하고, 은행마다, 보험마다 언제 다 전화를 하겠어요. 기억도 안나는 곳도 있을테구요. 간단하게 주소 변경 서비스를 이용해서 바꾸시면 됩니다. 무브원이라는 사이트는 우체국 서비스와 달리, 유통사, 통신사, 은행, 카드, 보험사 등 기재된 주소를 실제적으로 주소를 바꿔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사후 주소변경 하는법


별도로 회원가입이 필요없어요.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인화면에 보이는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을 한번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하신 통신사를 누르시고, 휴대폰으로 인증하세요.



인증을 하시고 나면, 서비스 신청하기가 뜹니다. 먼저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회사들의 명단을 체크하세요. 



이 명단은, 가입된 금융기관과 여러 서비스 회사들의 명단이 나옵니다. 선택하여 주시고, 다음을 누르세요.



그리고 연락처를 수정합니다. 이메일과 휴대폰번호 등 바뀐 사항이 있다면 고쳐서 적어주시고, 다음을 클릭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사후 주소변경. 집과 회사를 각각 구분한 후에 입력해서 확인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마지막에 변경신청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최종적으로 이용약관 동의를 하시고, 여러 청구지들을 집으로 보낼지, 회사로 보낼지에 대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와 제휴된 업체명단만 뜨기 때문에 전체적인 건 조금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보통 많이들 이용하시는 회사들은 들어가 있기에 그래도 편리하네요. 하나하나 전화하고 연결하고, 기다리고, 인터넷으로 하려면 아이디도 생각이 안나고, 그럴 때 이런 서비스는 정말 고맙고, 시간을 단축시켜 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