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국가별 주요 웹브라우저 사용지도


세계 국가별 주요 웹브라우저 사용지도


 

 

웹브라이저로 대표되는 크롬, 익스플로러,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이 있습니다.

이들 웹브라우저들의 세계에서 사용되는 분포도를 지도로 나타낸 자료입니다.

 

 

 

 

블루 : 익스플로러

초록 : 구글 크롬

오렌지 : 파이어폭스

레드 : 오페라

 

익스플로러의 주사용 대륙은 북미, 남아프리카지역, 오세아시아, 동북아시아권이네요

익스플로러의 주사용 국가 - 미국, 캐나다, 남아프리카지역 국가, 호주, 중국, 한국, 일본 등으로 조사되었네요.

 

구글 크롬의 주사용 대륙은 중남미, 남미권, 동유럽권, 북유럽권, 서유럽권, 남유럽권, 중동지역, 중앙아시아지역 , 동남아지역

등입니다.

구글 크롬의 주사용 국가 - 멕시코, 자메이카,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 베네수엘라, 우루과이, 파라과이, 과테말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포르투갈, 스웨덴, 노르웨이, 아랍권 국가, 인도,  동남아시아 일부국가, 아프리카 일부 국가 등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주사용 대륙은 남극대륙, 북아시아 일부, 동남아시아 일부지역, 중동의 일부, 동유럽, 북유럽의 일부국가들이고 아프리카지역에서는 점유율이 상당히 높네요.

파이어폭스의 주사용 국가 - 중앙 아프리카, 북아프리카 지역국가들, 몽골, 핀란드, 동유럽 국가들, 중동 일부 국가들,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 북한 등으로 나타납니다.

 

오페라의 주사용 대륙은 없네요.

오페라의 주사용 국가로는 없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경우는 아주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한국가와 어느 대륙의 주요 브라우저는 아니었습니다.

 

이 자료를 보니 재미있는 점이, 북한과 남극대륙에서는 주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파이어폭스를 잘 안쓰다보니, 익스플로러나 크롬이 아니면 잘 와닿지 않아서 더 신기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