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번호 도용 방지 서비스 -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약자인 'KISA'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번호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제공하는 KISA사이트에서 주민등록번호 도용방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KISA 주민등록번호 클린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한국인터넷진흥원 - KISA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사이트

http://clean.kisa.or.kr/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제공하는 KISA 클린서비스를 통해서, 내명의의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가입된 사이트 내역, 실명확인 등을 통해, 나의 주민등록번호가 어떤곳에 쓰여져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가 있습니다. 

KISA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 확인을 누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확인하시고, 실명확인과 본인인증을 통해서, 조회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조회를 통해,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들을 확인하신 후, 탈퇴처리까지 클릭으로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명확인은 본인인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본인인증 수단으로는 '공공 i-PIN, 휴대폰, 신용카드, 공인인증서'의 수단 중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주민등록번호의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통해서,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 한국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총 4개사의 주민등록번호 사용내역을 통합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린센터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 조회시 0건으로 나오는 경우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웹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해주시고 F5[새로고침]을 통해, 다시 조회하시면 정상조회가 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2. 보안 설정 영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오른편 사이트 클릭

3.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란 'clean.kisa.or.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닫기

4. 보안 탭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 '기타' 항목 중 '혼합된 컨텐츠 표시'를 사용으로 변경 - 확인 - 적용 - 새로고침


*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번호 클릭센터 서비스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크롬으로 조회할 경우에는 막히더라구요. 익스플로러를 통해, 엑티브 X 등의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수월하게 조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사이버도우미를 이용하시려면 국번없이 118 번호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캡쳐 사진과 내용 출처 :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

http://clean.kis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