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재직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



재직증명서를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받으세요. 공인인증서로 한번 로그인만 하신다면 프린터 출력이 바로 가능합니다. 직접 찾아가서 대기하는 시간, 교통소요시간 등이 걸리는게 참 피곤하죠. 편하게 집에서 경력증명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오래전에 일한 회사일 경우에, 이사를 가셔서 지역이 다르시거나 하는 이유로, 다시 찾아가기가 여간 번거로운 경우가 많고, 어려운 상황이 많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www.nps.or.kr) 들어오셨다면, 개인민원 메뉴를 클릭하세요.



개인전자민원 항목에서, 조회/증명 메뉴를 누르시고 가입증명서 메뉴를 누르세요.



이제 발급받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 로그인을 하신 후, 가입증명서 동의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세요.



재직증명서의 회사별 기간이 정리되어 리스트가 쭈욱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 사항에서 체크하셔서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로 뽑으시거나, 팩스로 보내실 수도 있구요.



공인인증만 잘 인증하실 수 있다면, 실제로 걸리는 시간은 5~10분 안에 가능하네요. 직접 찾아가야 하는 수고와 시간을 많이 절약하게 됩니다.



* 경력증명서나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에 국민연금가입증명서로 증명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신 후 출력하세요. 이렇게 공인된 기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신 증명서들은 공단 민원실에 찾아가셔서 발급받으신 것과 효력이 동일합니다.


'정보팁 >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후 주소변경 하는법  (0) 2015.09.15
재직증명서 양식 모음  (1) 2015.08.30
어린이 상장 양식 모음  (0) 2015.08.27
통계자료 사이트 (2곳)  (2) 2015.08.18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받는법  (0) 2015.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