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방법

 

 

 

 

대한민국의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이 키크는 것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고민이 많으신데요.

자녀가 키를 1cm라도 더 크기를 바라느 것이 부모와 자녀의 공통된 마음이지요.

키크는 방법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등이 있습니다.

키가 크는 부분에서는 선천적인 부분보다 후천적인 요인이 70%를 차지 한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테크노골리앗 최홍만 선수가 있죠.

최홍만 선수의 아버지는 159cm, 어머니는 161cm 형은 170cm 정도 라고 합니다.

아주 특이한 케이스이긴 하지요.

다른 예로는, 유럽의 네덜란드 같은 경우가 있는데요.

네덜란드는 남성의 평균신장이 183cm로 전세계 평균키 1위의 나라입니다.

이런 네덜란드도 불과 30~40년전엔 평균키가 170cm대로 흔한 나라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네덜란드 국가정책과 부모님들의 식습관, 평소 운동을 즐겨하는 운동습관

자전거로 통학하고, 출퇴근하는게 네덜란드의 흔한풍경이랍니다.

또한, 네덜란드에서는 잠을 그렇게 일찍잔다고 하네요.

키크는 대 있어서, 올바른 수면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아실텐데요.

 

 

 

 

그렇다면, 우리 자녀의 키를 늘리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규칙적인 식사습관 확립

-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규칙적인 식사는 키가 성장하는데 있어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북한과 남한의 평균키 차이를 보시면 알수 있는 부분인데요. 같은 민족의 유전자를 타고 났지만,

북한의 부족한 영양섭취는 평균키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고 있지요.

규칙적인 식사를 함으로써, 영양분 흡수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생활의 균형을 맞추어 갈 수 있습니다.

반면, 불규칙적인 식사로 과식이나 무리한 인스턴트, 과자, 패스트푸드 섭취는 불필요한 열량만을 잔뜩

몸에 쌓아, 피하지방으로 쌓여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인해 키성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 한식 위주의 균형잡힌 채소 식단, 적당한 육류, 유류 식품 섭취, 인스턴트 자제, 패스트 푸드 자제가 중요하겠습니다.

 

 

2. 아침식사는 꼭 꼭 챙겨주세요.

- 사람이나 동물이나, 아침에 일어나면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꼭 챙겨먹는 것이 당연한일이죠.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쁘다거나, 늦잠을 잤다거나 하는 여러이유로 아침을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를 경우, 저혈당상태에서 일상생활을 시작하게 되며, 뇌세포에 포도당이

보충되지 않으면서, 집중력 저하, 능률 저하의 현상이 일어나게됩니다.

뇌에서 활발한 두뇌활동은 키성장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침 식사는 필수로 드셔야 하는 식사입니다.

영양분 보충과 균형잡힌 식사습관 확립을 하셔야겠기에, 아침을 꼭 챙겨드십시오.

 

홍보배너링크

-무료로 문의해드립니다.-

 

3.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나오는 시간대가 있는데요.

바로 키크기 위한 황금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입니다.

이 시간에 수면을 못한다는 것은, 곧 키 크는 것을 포기한다는 것과 마찬가지랍니다.

사람이 몇만년에 걸쳐, 낮에 활동하고 밤에 자는 패턴이 형성되어왔으며, 그런 작용이

몸에서도 공통적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밤에도 일하고, 자지않고 TV를 보거나, 활동하게 된것은 전구가 완성되고 실용화된

시점부터니 불과 100년도 채 안될 것입니다. 때문에, 밤에 안자는 것은 성장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겠습니다.

밤에 과로하기보다는, 낮시간을 적절히 활용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밤에 푹 자는 것이 성장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에 있어서, 양보다 질적인 면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수면은 많이 자느냐보다, 적절한 시간에 얼마나

푹 개운하게 잤느냐 하는 질이 우선입니다. 황금시간대를 놓치지 마시고, 푹잘 수 있게 낮에 자녀가 운동도 30분정도

할 수 있게, 활발히 공부도하고 책도 읽고, 낮에 할일들을 끝마치고 푹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4. 키크기 위해서 올바른 자세를 곧곧히

- 키가 큰다는 것은 뼈의 성장입니다. 뼈가 잘자라기 위해서는 관절과 척추의 올바른 형성이 중요한데요.

올바른 형성을 위해서는 삐딱한 자세로 울을 만들지 않고, 바른 자세로 잘자랄 수 있도록, 펴주는 것이 중요하죠.

평소 어깨가 움츠러들거나,구부정한 자세, 삐딱한 자세로 앉거나 서서 생활한다면 키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는 척추가 곧아졋 뇌로 흘러가는 혈액의 흐름도 좋아지게 만들어 주는데요.

골격 형성과 성장을 위한 올바른 자세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도 예방할 수 있도록 꼭 꼭 곧곧한 자세를 강조합니다.

평소 스트레칭 등을 자주 하도록 하는것이 아주 좋겠습니다.

 

 

5.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라.

- 스트레스는 키성장의 주적입니다.

한참 자라나야 할 아이가 성적에 대한 중압감, 또래친구들과의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여러가지 마음의 짐을 지고 있다면,

이러한 스트레스가 결국 키크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때문에, 부모님들께서는 자녀가 평소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있는지? 있다면 무엇인지? 대화를 통해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마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짐을 주기 보다는 마음을 편하게, 긍정정인 태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이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아이가 좋아하는 취미를 찾아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즐길 수 있는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성취를 통해 자신감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활동적이고, 또래와 함께 하는 취미가 있다면, 구기종목의 운동을 권장하며,

아이가 내성적이고 정적인편이라면, 혼자서 소수로 할 수 있는 줄넘기나 제자리뛰기, 스트레칭 같은 운동으

통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혹은 가족 건강을 위해 온가족이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함께 운동할 수있는

산책,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권장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아이에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가족 유대관계도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무료로 상담 받아보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의 효능  (2) 2013.04.29
녹차를 자주 마시면 좋은 이유  (0) 2013.04.29
스트레칭의 중요성  (0) 2013.04.29
기흉의 증상 치료법  (0) 2013.04.19
목결림 증상  (0) 201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