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세이퍼(M-Safer) - 휴대폰 명의도용 가입 제한 서비스




모바일 휴대폰을 이용하면서, 걱정되는 부분은 내 명의를 누군가가 불법으로 도용하여 가입하고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그런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로 M-Safer 엠세이퍼가 있습니다.



엠세이퍼(M-Safer)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엠세이퍼(M-Safer)는 휴대폰 가입제한 서비스로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모바일 이동전화, 무선인터넷(Wibor),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의) 통신서비스의 신규 개통시 통신서비스 가입 사실을 SMS 문제메시지를 통해, 확인시켜주는 서비스로, 통신서비스 명의도용에 따른 불법개통과 이동전화 요금 피해를 방지하는 공공의 목적의 무료서비스입니다.


msafer.or.kr

 




▲ 개통된 통신서비스 현황을 조회해봤습니다.


엠세이퍼 통신서비스 명의도용 무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무료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로그인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위의 엠세이퍼 홈페이지 가입을 하시면, 이동통신사 서비스 가입여부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명의도용 가입제한,불법개통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가능합니다.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통신사별로 개별 설정이 가능하며, 해제도 가능합니다.

가입제한을 설정하셨다가, 기기변경시, 혹은 신규가입이 필요할 때에만 설정 해제하는 식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엠세이퍼 서비스 이용을 통해, 쉽게 가입된 통신사, 기기별 납부상황과 이동통신사별로 가입제한서비스, SMS 확인문자서비스, 이메일 서비스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신사별,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 신청화면입니다.



▲ SK, KT, LG의 3사 통신사의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납부현황 조회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 본인 명의의 요금납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입현황 조회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등의 통신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개통사실을 확인함으로써,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엠세이퍼의 카테고리에 있는 통신민원조정센터에서는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 이용자들의 상담과 심의조정을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 해결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M-Safer 서비스 이용가이드


1. 통신서비스 개통시 SMS로 알려줍니다.

2. 개통된 통신서비스 현황을 알려줍니다.

3. 요금납부 중인 통신서비스 현황을 알려줍니다.

4.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통신사별로, 사전에 가입을 제한합니다.

5. 통신서비스 개통시, e-mail 안내서비스를 통해, 알려줍니다.

6. 명의도용의심 상황시에 명의도용 신고처리를 통해, 대처방안을 마련해줍니다.




▲ 로그인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불법유출이 빈번한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네요.

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는 없지만 유출에 따른 안전망이 확보된 듯 합니다. 


출처: msaf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