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바뀐 티스토리, 워드프레스같은 느낌의 티스토리

티스토리 사이트가 확바뀌었네요. 메인화면이 워드프레스 기반의 홈페이지를 보는 듯 합니다. 잠시 뭐지? 이거 티스토리 메인화면 맞나? 착각하게 되네요.

블로깅을 하면서 Admin 관리자 모드로만 티스토리를 접속해보다보니, 어느순간 티스토리 메인화면이 이렇게 확 바뀌었다는 걸 이제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직관적인 모습으로 바뀌어서 마음에 들지만, 이전의 메인화면은 좀 많이 올드한 느낌이었으나 그래도 쓰던 가닥이 있다보니, 이전의 모습이 벌써 그립기도 합니다. 아직 적응이 안되서 그렇겠죠?


티스토리 로그인 화면



티스토리 로그인화면이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이젠 스킨이든 사이트든 뭐든간에 깔끔한게 진리란 걸 또 느낍니다.




어? 여기 티스토리 메인화면 맞나? 싶죠., 이게 확바뀐 티스토리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홈페이지를 보는 줄 알았습니다. 티스토리는 원래 이런 느낌이 아니었죠.



티스토리 추천글의 모습들인데, 썸네일 이미지들이 큼지막하게 배치되어있습니다. 이미지가 크게 나와서, 직관적이고 좋은데 반면, 글이 잘 보이는 느낌이라서 추천글이 눈에 오히려 안들어오는 것 같기도하네요. 제가 글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커뮤니티, 스킨 메뉴는 아직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면 더욱 활발해지겠네요.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의 전체 모습입니다. 우수 블로거분들의 목록이 프로필 이미지와 같이 뜨네요. 예전보다 확실히 나아진 티스토리의 모습입니다.



티스토리는 회원의 초대를 통해 초대장을 받아야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으니, 티스토리에서 초대장 화면을 따로 이렇게 만들어두었네요. 저도 조만간 초대장 배포를 해볼까합니다. 이렇게 초대장을 나눠주시는 블로거분들의 소식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