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하드 드라이브 분할)



윈도우7이 PC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이시죠. 하드 드라이브를 나누기를 통해서 C드라이브 D드라이브 E드라이브 이렇게 파티션 분할을 통해서, 동영상, 중요한 자료 등을 관리할 수 있고 포멧이나 자료가 날아가버리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쉽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파티션 나누는 방법


내 컴퓨터 - 오른쪽 클릭 후 관리 (G)를 누릅니다.



저장소 부분을 클릭하시고, 디스크 관리 항목을 눌러주세요.



저의 컴퓨터에는 현재 C 드라이브, E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용량이 많은 E드라이브를 선택해서 파티션 나누기를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분할하실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볼륨 축소 (H)를 누르세요.



볼륨축소를 하실 때, 단위를 MB (메가바이트)로 입력해주셔야 해요. 그래서 네이버에 100기가, 200기가를 검색하시면 아래처럼 정확한 단위가 나오니,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200기가로 나눌텐데, 204,800 MB 라고 나오네요.



200기가에 해당하는 204,800을 축소할 공간 입력에 입력하고 축소(S)를 누릅니다.



200 GB 할당되지 않음 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겼죠. 이부분을 오른쪽 클릭해서 새 단순 볼륨(I)를 통해 활성화 하면 드라이브 파티션이 됩니다. 포멧할 때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바로 생성되니 금방 진행되네요.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창이 나오면, 다음(N)을 눌러 진행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다음을 선택하세요.



설정할 드라이브 문자명을 문자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바꾸지 않고, 그대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파티션 포맷 설정 부분에서 기본설정 그대로 다음(N)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해서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만드는 파티션 나누기 작업이 성공했습니다.



내 컴퓨터에 다시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 새 볼륨 (G) 이렇게 저는 200기가로 설정한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가 만들어졌네요.



생각보다 시간도 안걸리고, 바로바로 클릭만 하면 파티션 나누기를 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 다음에는 파티션 합치기에 대해서도 시간을 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