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용량 줄이기 (설치없이)



PD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없이 바로)



전자북 등이 발달하면서 요즘에는 PDF 파일로 책을 제본하기도 하고, 파일 자체로 한글 문서를 PDF로 변환해서 많이들 보관하시는데요. 페이지가 많아지면 용량이 10메가 이상으로 올라가는데,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용량을 줄이기를 활용해서, 1메가 정도로 확 줄어드는데요. 


PDF 파일 사이즈를 줄이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PDF 파일만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 자동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사이트 접속:  http://smallpdf.com/compress-pdf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사이트에 들어가시고, 중간에 보이는 네모 박스 안에 용량을 줄일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넣어주면 바로 시작됩니다. Drop PDF here 부분에 파일을 넣으세요



네모 박스 안에 파일을 넣으세요



파일을 넣음과 동시에 자동으로 업로드 하게 됩니다. Uploading 이라는 표시와 함께 100% 까지 되면 용량이 줄어든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20메가의 파일은 1메가 정도로 줄어드네요.



업로드가 완료되니, 21.33MB -> 821.82KB (약 1메가)의 PDF 파일로 용량이 줄었네요. 아래에 보이는 Download File Now 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실제 얼마나 용량이 줄었는지, 파일을  전/후로 비교해보니 꽤 큰 차이가 있네요.


용량이 큰 PDF 파일이 굉장히 압축이 되고, 파일의 질과 손실도 없이 유용하게 줄여서 활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은 방법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