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가로 세로 변경

간단한 한글 문서 가로 세로 변경을 하실 때는, 편집용지 설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방법은, 문서를 가로인쇄하실 때 주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두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편집과정에서 전체문서 중 중간의 특정 페이지 만 세로가 아닌 가로로 나오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편집용지 가로 방향으로, 설정


쪽 메뉴에서 편집 용지를 누르시고, 용지방향을 세로에서 가로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F7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간단한 용지 방향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전체 문서 페이지 중에서 한쪽만 가로 페이지로 바꾸는 법입니다. 

전체 페이지 중, 한쪽만 가로로 변경하기


먼저, 기본 세로방향인 페이지 중에서 가로로 바꿀 부분쪽 앞 페이지의 가장 마지막 줄에 마우스 포인트를 두세요.


쪽 메뉴에서 구역 나누기를 누르세요. 처음부터 편집 용지를 설정해버리시면, 전체 페이지가 다 가로로 바뀌어버리니, 구역 나누기를 반드시 먼저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구역 나누기 해주신 후에, 가로로 바꾸실 다음 페이지에서 이제 단축키 F7 을 누르시거나, 쪽 메뉴에서 편집 용지를 선택하셔서 용지방향을 가로로 설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한 페이지만 원하시는 곳에서 가로로 나오도록 바꾸시게 됩니다.



화면비율을 축소해서 보면, 윗페이지는 세로인데, 아래 페이지는 가로로 나오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문서작성 중, 한쪽 페이지를 가로로 변경하고 싶으실 땐, 이렇게 먼저 구역나누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