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음악을 사랑하고, 시와 노래를 사랑하는

내가 왜 춤추기를 두려워하는가?

삶을 사랑하고, 대지와 하늘 그리고 바다의

살아 있는 색깔을 사랑하는 내가 왜

살기를 두려워하는가?

각오, 성실 그리고 믿음을 존경하는 내가

왜 믿기를 두려워 하는가?

사랑에 몰두하고 싶어하는 내가 왜

사랑하기를 두려워하는가?

두려워하지 않는 내가 왜 두려워하는가?

강점과 약점을 왜 두려워하는가?

평화와 우정을 사랑하는 내가 죄수처럼,

반항하고 증오하면서 살아가야만 하는가?

누구를 만지고 누가 나를 만지도록 하기 위해

갑옷을 입어야 하는데

내가 피부없이 태어났는가?

-유진 오닐

 


사람의 결심할 때까지는

항상 주저함이 있고, 기회는 뒤로 밀려난다.

항상 처음 시작할 때 (그리고 창조할 때)

비효율성을 걱정한다.

하나의 아주 기본적인 진리는

많은 아이디어와 훌륭한 계획을 죽이는 무지이다.

그 순간 결정적으로 자기 자신을 믿고 밀고

나가는 순간,

신의 섭리가 움직인다.

평소 일어나지 않던 일들이 일어나 그를 도와준다.

그 결정으로 인한 모든 사건들이

그 사람을 위해서 일어나고,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눈에 보이지 않는

사건들이나 만남들이

그리고 물질적인 도움들이 그를 향해서

움직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 꿈꿀 수 있는 것을

시작하라.

무모함에는 천재성, 힘, 그리고 마법이

들어 있다.

지금 시작하라.

-괴테

 


우리는 여전히

쓸모 있는 존재인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천재, 냉소가, 염세주의자

또는 영리한 전술가가 아니라

평범하고 정직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디트리히 본회퍼

 


깊은 강은 돌을 던져도 흐려지지 않는다

인간도 마찬가지다 모욕을 당했다고

벌컥 화를 내는 사람은 강이 아니라 웅덩이다

-

'브라우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발상  (0) 2013.04.11
하나님  (0) 2013.04.11
애드가 엘런 포 '우울과 몽상'  (0) 2013.04.11
전자담배로 금연 하기 - 현재 23일째 금연 성공중  (6) 2013.04.08
죽은 시인의 사회  (0) 201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