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 (2012)

 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 (2102)

 

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품의 가치는 전세계인들이 널리 알고, 그 값어치를 인정해주는 제품인데요.

브랜드의 선호도를 투표한 것이 아닌, 브랜드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어떤 명품들이 세계 명품 브랜드 중에 순위에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위 - LOUIS VUTTON (루이비통), 프랑스

브랜드 가치 : 259억 2000만 달러 (한화 약 30조 2000)

 

 

루이비통은 전세계에서도 1위의 명품 브랜드네요. 전세계적으로 넓은 루이비통 매니아를

갖고 있는 브랜드이죠. 여성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은 루이비통.

워낙 유명하다보니, 가품도 그만큼 많이 유통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루이비통의 디자인은 시대의 전통을 지키면서,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십년 동안 모노그램 캔버스 같은 디자인을 계속해서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도록

하고 있는 루이비통은 150여년 동안 5대에 걸쳐 내려온 브랜드입니다.

1854년 파리에서 여행가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상점을 연 것이 시초라고 합니다.

 

 

 

 

 

2위 - HERMES (에르메스), 프랑스 

브랜드 가치 : 191억 6100만 달러(한화 약 22조 3000)

 

 

에르메스도 역시 프랑스의 브랜드입니다.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레이스 캘리의 이름을 딴 캘리백과 제인버킨의 이름을 딴 '버킨백'이 유명하죠.

에르메스는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가격대가 최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3위 - Rolex (롤렉스), 스위스

브랜드 가치 : 71억 7100만 달러(한화 약 8조 3120)

 

 

롤렉스는 190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시계브랜드 rolox sa 소유로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롤렉스 보다 가치가 높은 시계는 있으나, 롤렉스 시계를 찬다는 것만으로도 신분의 척도를 한때 나타내는

상징적인 역할을 했었습니다. 100년이 넘은 장인 정신의 브랜드입니다.

 

 

 

 

4위 - Chanel (샤넬), 프랑스

브랜드 가치 : 66억 7700만 달러(한화 약 7조 7000)

 

 

가브리엘 코코 샤넬이라는 디자이너가 시작하고 완성한 브랜드 샤넬입니다.

1909년에 설립하였습니다. 디자이너로써의 명성을 얻으면서 승승장구 하던 샤넬

1921년에 유명한 '샤넬 No.5' 향수를 출시하였고,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5위 - GUCCI (구찌), 이탈리아

브랜드 가치 : 64억 2000만 달러(한화 약 7조 4000억)

 

 

1921년에 구찌오 구찌가 설립하였습니다.

전세계 300개 이상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녀의류, 핸드백, 신발, 스카프, 시계, 안경,

보석, 향수 등 종합적 브랜드입니다. 구찌의 남성지갑, 구찌의 의상들, 악세서리들, 구찌 벨트라던가

구찌의 포인트는 꽤 매력있는 것 같습니다.

 

 

 

 

6위 - PRADA (프라다), 이탈리아

브랜드 가치 : 57억 8800만 달러(한화 약 6조 7000)

 

 

1913년부터 시작된 프라다의 역사입니다. 창립자 마리오 프라다입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로 부터해서, LG에서 추리한 프라다폰 1,2까지 나왔었죠.

프라다까지, 유명한 브랜드는 대부분 창립자의 이름을 따서 브랜드네이밍까지 완성되었네요.

프라다라는 할리웃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7위 - Cartier (까르디에), 프랑스

브랜드 가치 : 48억 4300만 달러(한화 약 5조 6000)

 

 

165년 역사의 프랑스 보석, 시계 브랜드 까르띠에 입니다.

보석의 유행을 이끌어가는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계와 액세서리, 필기류, 향수 등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시계 브랜드에서 스와치 그룹과 쌍벽을 이루는

리치몬트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200여개의 직영매장과 1만 2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디자인, 제조업체입니다.

 

 

 

 

8위 - Hennessy (헤네시), 프랑스

브랜드 가치 : 45억 9600만 달러(한화 약 5조 3000)

 

 

세계 코냑시장에서 1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코냑은 포도를 이용하여 만든 술 중에 가장 비싼 주류입니다.

헤네시, LVMH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LVMH는 루이비통을 같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헤네시의 시초는 1765년 리차드 헤네시가 세웠으며, 본사는 프랑스에 있습니다.

모에 샹동 과 합쳐져서 모에 헤네시 그룹이 되었으며, 이후 크리스찬 디올과도 합병하여

거대 기업인(LVMH 루이비통 모에헤네시) 그룹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명품 브랜드들끼리도 합병이 여기저기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거대 명품 그룹이 되어버리는 군요.

 

 

 

 

9위 - Moet & Chandon (모엣샹동), 프랑스

브랜드 가치 :42억 1700만 달러(한화 약 4조 9000)

 

 

샴페인의 브랜드로 헤네시와 동일하게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 소유,

브랜드 본사는 프랑스의 에페르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폴레옹 시대부터 나폴레옹이 즐겨찾던 샴페인이라고 합니다.

모엣 샹동이란 이름을 갖게 된 연유는 사위 이름이 피에르 가브리엘 샹동이라서,

후에 샹동을 덧붙여서 모엣 & 샹동이란 이름으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1743년에 프랑스의 와인상인 클로드 모엣이 샴페인을 생산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0위 - Burberry (버버리), 영국

브랜드 가치 : 40억 9000만 달러(한화 약 4조 7000

 

영국의 대표적인 브랜드 '버버리'입니다. 클래식한 매력의 버버리.

버버리는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꽤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브랜드죠.

버버리 특유의 체크패턴, 버버리의 트렌치코트, 버버리 지갑이 떠오르네요.

예전에 원빈, 신하균이 나왔던 영화 '우리 형'에서 원빈이 입었던 버버리 바람막이는

한때 큰 유행을 타기도 했었죠. 그때 원빈이 했던 명대사가 떠오르네요.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그 대사

"니그거아나? 가짜도 내가 입으면 진짜같고 진짜도 니가입으면 가짜같다는 거다."

이때부터 원빈은 패완얼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하아..

 

 

 

 

 

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 (2012) 

순위 

브랜드명 

가치 

 국적

1

LOUIS VUTTON (루이비통)

259억 2000만 달러

(한화 약 30조 2000) 

프랑스

 2

HERMES (에르메스

191억 6100만 달러

(한화 약 22조 3000

프랑스

 3

Rolex (롤렉스)

71억 7100만 달러

(한화 약 8조 3120)

스위스

 4

Chanel (샤넬)

66억 7700만 달러

(한화 약 7조 7000)

프랑스

 5

GUCCI (구찌)

64억 2000만 달러

(한화 약 7조 4000억)

이탈리아

 6

PRADA (프라다)

57억 8800만 달러

(한화 약 6조 7000)

이탈리아

 7

Cartier (까르디에)

48억 4300만 달러

(한화 약 5조 6000)

프랑스

 8

Hennessy (헤네시)

45억 9600만 달러

(한화 약 5조 3000)

프랑스

 9

Moet & Chandon (모엣샹동)

42억 1700만 달러

(한화 약 4조 9000)

프랑스

 10

Burberry (버버리)

40억 9000만 달러

(한화 약 4조 7000)

영국

 

세계 명품 브랜드 순위에서 1위는 루이비통입니다.

루이비통의 가치는 한화로 약 30조가 넘는 가치를 지녔네요.

루이비통은 뭐 여자들의 국민브랜드라고 볼 수 있지요..

어마어마한 수치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명품의 가치는 쉽게 넘볼 수 없는 가치를 지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위부터 10위까지 에르멧, 롤렉스, 샤넬, 구찌, 프라다, 까르디에, 헤네시, 모엣샹동, 버버리 까지

이름만 대면 알만한 가히 명품 브랜드들의 나열입니다.

조사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이러한 명품브랜드들이 각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창립이래 시간을 거치면서, 서로 합병하고 인수하면서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그룹 같은

부류로 명품 브랜드 개개의 아이텐디티는 유지하면서, 거대 럭셔리 그룹으로써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명품은 두고두고 오래 쓸수 있는 제품이기에, 한 두가지 정도는 갖고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명품에 집착하는 모습은 별로 매력적이지 않겠습니다.

명품이라는 물질보다는 사람 자체가 명품이된다면 그게 더 매력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