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이 성공을 불러온다.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그들의 인격에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그들을 신뢰하고 존경하게 되고 또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그렇게 비치는 그들의 인격은 단순히 외양적인 것 이상의 무엇인가를 느끼게 해준다.

이와 관련하여 전 미국 대통령인 조지 부시의 부인이며 현 미국의 대통령인 조지 W. 부시의 어머니이기도 한 바브라 여사가 소개하는 인간성을 더 매력적으로 바꾸는데 필요한 요소를 다음과 같이 9가지로 요약해 본다.

1. 상대방의 장점만을 보고 약점은 머릿속에서 지워 버려라.
이 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다. 그것은 나자신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사람을 대할 때는 언제나 그 사람의 장점만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2. 적을 만들지 말고 친구를 만들어라.
가능하다면 나와 관계하고 있는 사람들을 적이 아닌 친구로 만드는 것이 우리삶에 있어서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

3. 다른 사람에게 돈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다.
당신이 돈을 많이 가지고 있든 많이 가지고 있지 않든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돈에 관한 얘기를 하는 것은 자신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행위이다.

4. 살 수 없는 물건은 사지 않는다.
´살수 없다.´는 것은 지금 당신에게 그 물건이 필요하지 않다는 의미이다.
반드시 필요한 물건인데 자금의 여유가 없어서 살 수 없는 경우에는 가족으로부터 돈을 빌리도록 한다.

5. 주위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자신이 그 사람보다 무능력한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부끄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당신이 보다 더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자신의 본질과 성격에 관한 것이다.

6. 신세를 졌으면 반드시 갚아야 한다.
신세에 대한 답례가 고가품일 필요는 없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즐거운 기분으로 고마운 사람들에게 답례를 해야 한다.

7. 친구를 소중히 하라.
친구는 우리들에게 가장 큰 재산이다. 가까운 친구들을 항상 소중히 대해야 한다.

8.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
우리들은 모두 부모님으로부터 하늘같이 높은 사랑을 받고 태어난 존재이다.
이런 소중한 존재이니만큼 항상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행복해 질 수 있다.

9. 인생을 즐기려고 노력한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실패한 것을 되새기면서 자기 자신을 우울하게 만들어서는 안된다. 지금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즐겨야 한다. 순간 순간 우리는 선택을 해야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할 것인가 아니면 지겨워 할 것인가. 지금하고 있는 일이 비록 즐거운 일이 아니라 할지라도 내가 해야 할 일이라면 좋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부정적인 사람들은 가까이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료출처: 리얼석세스(켄 셜턴著, 리드북刊)중에서

 


'브라우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 남자들이여.  (0) 2013.05.14
거만하고 이기적이고 감사할 줄 모르는 호날두  (5) 2013.05.14
인생에 정답이 있을까?  (0) 2013.05.12
인간의 가치는 어떤것인가?  (0) 2013.05.12
달려야 한다.  (0) 201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