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 명언

괴테가 남긴 명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괴테가 남긴 명언

 

가장 유능한 사람은 가장 배우기에 힘쓰는 사람이다.

 

고난이 있을 때마다 그것이 참된 인간이 되어 가는 과정임을 기억해야 한다.

 

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으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

 

그대의 마음 속에 식지 않는 열과 성의를 가져라. 당신은 드디어 일생의 빛을 얻을 것이다.

 

기쁘게 일하고, 해 놓은 일을 기뻐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하늘은 어디를 가나 푸르다는 사실을 알기 위해서 세계일주 여행을 할 필요는 없다.

 

행실은 각자가 자기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거울이다.

 

현재에 열중하라. 오직 현재 속에서만 인간은 영원을 알 수 있다.

 

확실한 일을 실행할 힘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나는 죄와 더불어 실책을 미워한다. 특히 정치적 실책을 한층 더 미워한다. 그것은

수백만의 국민을 불행의 구렁텅이에 몰아넣기 때문이다.

 

남의 좋은 점을 발견할 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남을 칭찬할 줄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남을 자기와 동등한 인격으로 생각한다는 의미를 갖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지식은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습득할 수 있지만, 나의 마음만은

오직 내 자신의 것이다.

 

누가 가장 행복한 사람인가? 남의 장점을 존중해 주고 남의 기쁨을 자기의 것인 양 기뻐하는 자이다.

 

당신은 항상 영웅이 될 수 없다. 그러나 항상 사람은 될 수 있다.

 

당신이 만약 참으로 열심히라면 "나중에"라고 말하지 말고, 지금 당장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시작해야 한다.

 

모든 것은 젊었을 때 구해야 한다. 젊은은 그 자체가 하나의 빛이다. 빛이 흐려지기 전에 열심히 구해야 한다.

젊은 시절에 열심히 찾고 구한 사람은 늙어서 풍성하다.

 

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하여 신념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옳다고 확신하는 일을 실행할 만한 힘을

모두가 다 가지고 있는 법이다. 자신에게 그같은 힘이 있을까 주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사람의 욕망은 내버려두면 한이 없다. 끝없는 욕망은 차라리 없느니만 못하다.

자기 욕망에 한계를 갖는 것은 목표를 분명히 가진 것이 된다.

 

30분이란 티끌과 같은 시간이라고 말하지 말고, 그 동안이라도 티끌과 같은 일을 처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순간은 참으로 아름답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위해서 공부하고, 일하고, 노력하는 이 순간이야말로 영원히 아름답다. 순간이 여기 있으리라. 내가 그와 같이 지낸 과거의 날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으리라. 이러한 순간에야 말로 나는 가장 큰 행복을 느낀다.

 

시간이 언제나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지 말라! 게을리 걸어도 결국 목적지에 도달할 날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이다. 하루하루 전력을 다하지 않고는 그날의 보람은 없을 것이며, 동시에 최후의 목표에 능히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