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의 효능, 먹는방법, 영양성분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써, 항산화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먹고,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회춘하여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유용한 효능 중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 것 중 하나는, 눈건강입니다. 시력개선, 눈의 피로감을 회복시켜 주는 블루베리의 상큼한 맛을 즐기시면 눈건강과 더불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블루베리의 효능


시력개선

블루베리에 포함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의 망막에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안구노화를 방지하여 시력개선, 백내장, 눈의피로를 완화시켜줍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포도에 비해 30배이상 함유되어있습니다.


피부미용 효과, 노화방지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사과의 3배를 넘게 포함되어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주름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인체내의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미치므로, 뇌의 노화, 여러장기들의 면역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노화,피부미용, 두뇌건강에 효과를 줍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폴리페놀을 이용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알츠하이머 같은 치매성질환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심혈관계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감소효과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항산화물질로써, 노화물질, 노폐물들을 혈관속에서 청소하여 배출해줍니다.

혈액이 깨끗해지므로, 자연히 심혈관도 개선되어 혈관질환이 나아지고, 뇌졸증, 치매, 심장병 등과 같이 관련된 심혈관계 기능과 질환들을 개선시켜줍니다.


항암효과

천연스틸벤 계열의 물질은 항암효과가 탁월한 물질로 알려져있는데, 블루베리에 포함되어 있으며, 프테로스틸벤이라는 천연항산화 성분이 대장암 등에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 먹는방법, 보관법


1. 블루베리 과일을 생으로 씻어서 먹는다.

2. 블루베리를 갈아서 잼, 주스, 시럽 등으로 응용하여 먹는다.

3. 냉동된 블루베리를 요구르트를 이용해 갈아서 스무디로 먹을 수 있습니다.

4. 샐러드에 곁들여서 여러 채소와 과일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급속냉동시 영하 20도이하에서 1년간 장기보관이 가능합니다.

보통, 냉장고에 1,5도 정도의 차가운 냉장보관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 블루베리 하루 권장량


블루베리는 많이 드시는 것보다, 꾸준히 장기간 장복하시는 것이 효과를 지속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한철정도 1-3개월 정도 꾸준히 매일 소량씩 섭취하시면 좋겠네요.

보통 20내지 30알을 하루권장량으로 추천드린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의 영양성분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 팩틴, 식이섬유, 칼슘, 철, 칼륨, 망간 등의 인체에 유용한 미네랄 성분이 골고루 있으며, 비타민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니아신 0.40mg 나트륨 6,20mg 단백질 0.70g 당질 14.10g 베타카로틴 60.00yg 비타민 A 10.00RE 비타민 B1 0.05mg 칼륨 89.00mg 칼슘 6mg 인 10mg 철분 0.20mg 비타민 C 13.10mg 비타민 B6 0.04mg 비타민 E 1,00mg 비타민 B2 0.05mg 엽산 6.40yg 아연 0.11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