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합치기 / 나누기

엑셀을 활용하실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셀 합치기 / 셀 나누기 입니다. 평소에 엑셀을 가끔 사용하다보면 간혹 기억이 가물가물 한데요. 어떻게 하면 엑셀의 셀들을 다룰 수 있는지 이미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셀 합치기 (병합)


먼저 칸을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을 마우스로 지정해주시고, 파일 옆의 홈 메뉴 중에서 가운데 정렬 부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셀 병합 (M)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누름으로써 간단하게 셀 합치기 가 됩니다.


엑셀 셀 나누기 (분할)


마우스로 지정한 칸들이 하나로 병합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셀을 나누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홈 메뉴 정렬 부분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셀 분할 (U)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칸 나누기와 합치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방법 하나를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나누기 / 합치기 다른 방법 (셀 서식 이용)


선택한 셀들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서 셀 서식 메뉴를 들어가세요. 





셀 서식의 맞춤 탭을 누르세요.



보시면, 텍스트 조정 부분에 셀 병합 (M) 이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 해주시고 확인을 누르면 칸이 합쳐지게 됩니다.



합치기가 된 칸들을 다시 나누고 싶으시다면, 똑같이 셀 서식에 들어간 후에 맞춤 탭에서 셀 병합 (M)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칸 나누기가 됩니다. 


또한, 셀 서식 메뉴를 이용해서 테두리 선모양과 굵기를 넣을 수 있고, 텍스트 맞춤과 여러가지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아두면 참 쉬운데 막상 오랜만에 할때는 기억이 안날 떄가 많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정보팁 > MS 오피스,한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각주달기 이렇게  (0) 2015.09.05
한글 가로인쇄 하는 방법  (0) 2015.08.25
엑셀 줄바꾸기 간단 2가지 방법  (8) 2015.08.13
엑셀 표만들기  (2) 2015.08.04
엑셀 그래프 만들기 쉬운방법  (1) 2015.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