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만들기



엑셀 표 만들기



오늘은 평소 엑셀을 활용해서 표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하신 후, 표에 들어갈 내용들을 작성합니다. 한글과 비슷한 점이 많은데, 표를 만드실 때는 엑셀이 한번 익혀두시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표 안에 들어갈 내용들을 적으셨나요? 그럼 처음으로 표 테두리를 설정 해보겠습니다.



위쪽 메뉴에 보면 표 테두리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전체 표를 선택하신 후, 테두리 넣을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간 매출 현황을 작성하였고, 수입과 지출액을 적었습니다. 표를 만들고자 하는 범위를 지정해서 테두리를 넣으셨나요?



보통 모든 테두리로 표를 구분할 수 있도록 넣어주시고, 바깥 부분에는 굵은 상자 테두리를 적용하는게 기본적인 표의 모양이 나옵니다.



처음에 끝부분에 표를 만들어서 왼쪽부분의 테두리가 안보여서, Ctrl + Shiht + C , V 를 통해서 표를 옮겼습니다.



표를 꾸미기 위해 배경색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페인트통 아이콘을 누르시고, 해당 영역의 색을 변경할 수 있어요.



배경색을 바꾸었으니, 검은 글씨가 잘 안보입니다. 글자색도 바꾸어야겠죠? 글씨 아이콘을 클릭해서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독성을 높이려면, 글자들을 가운데 정렬하는게 보기 편합니다. 홈 메뉴에서 글자 정렬 모양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해서 직접 엑셀 표를 만드시는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엑셀 내의 셀 스타일을 통해서 표의 모양과 색깔이 자동으로 바뀌는 간편한 설정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표 영역을 마우스로 지정한 후에, 홈 메뉴 - 셀 스타일 을 누르세요.




셀 스타일을 누르시고 마우스를 가져가면 표의 모양과 색깔이 바로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고르셔서 클릭만 하면 표의 변경됩니다.



표의 길이를 늘리시려면? 해당 셀을 선택하신 후, 가장자리를 마우스로 누르시면서 옆으로 끌면 길어집니다. 줄이시는 것도 똑같은 방법으로 끌고 가시면 됩니다.



보이는 것처럼 표가 변경되었죠?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드렸는데 이렇게 하시면 엑셀에서 표를 쉽게 만드셔서 쓰실 수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행복한 날이 되시길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