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 만들기 쉬운방법



엑셀 그래프 만들기 (2가지 방법)



작성된 표만 있으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엑셀에서 그래프가 뚝딱 만들어집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보시고 따라하시면 한번에 익히시게 되실겁니다. 2가지 방법을 나누어서 알려드릴께요. 따라서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1. 간단한 그래프


첫번째 방법은, 먼저 엑셀 안에 작성된 표가 있어야 합니다.



표에서 특정부분만 선택해서, 저는 평균치 부분만 셀을 선택하여 나타낼 수 있는데요. 홈 메뉴에서 조건부 서식을 누르시면 데이터 막대가 나옵니다. 종류 중에서 고르시고 누르시면 됩니다.



누름과 동시에 바로 막대 그래프가 화면에 나오네요. 표안에 간단하게 막대 그래프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이 편합니다.


다음 방법은 전체 표를 선택하여 엑셀로 제대로된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 방법은 조건부 서식을 통해, 쉽게 표안에 간단한 표현을 하시고 싶으실 때, 하시고 그래프를 제대로 표현하고 싶으실 때는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2. 표 전체 그래프


보시고 나면, 생각보다 정말 쉽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먼저 표 전체 셀들을 마우스로 선택하신 후에 삽입 메뉴에서 세로 막대형을 클리하세요.


세로막대형을 누르면, 아래에 그래프 모양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원하시는 모양을 선택해서 누르시면 바로 그래프가 만들어집니다.



완성된 그래프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세로막대형인데 이게 아닌 다른 그래프로 바꾸고 싶다면? 파일 밑에 나오는 차트 종류 변경을 클릭하세요. 안보이신다면 그래프를 한번, 두번 클릭하시면, 메뉴에 나옵니다.



변경할 수 있는 그래프 항목들이 나옵니다. 저는 가로 막대형으로 선택해보았어요.



아래와 같이 차트 종류 변경을 통해서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도 행과 열의 표현을 바꿀 수 있고, 그래프 레이아웃 모양을 다르게 해줄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에 보이는 행/열 전환 그리고 차트 레이아웃 을 눌러서 원하시는 모양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어떠신지요? 한번에 따라하실 수 있겠죠. 이렇게 익혀두시면 두고두고 그래프 만드실 수가 있답니다. 엑셀로 만드시고 한글문서에 붙이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팁 > MS 오피스,한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각주달기 이렇게  (0) 2015.09.05
한글 가로인쇄 하는 방법  (0) 2015.08.25
엑셀 줄바꾸기 간단 2가지 방법  (8) 2015.08.13
엑셀 표만들기  (2) 2015.08.04
엑셀 셀 합치기 / 나누기  (0) 2015.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