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합치기 쉽네요

그림판은 윈도우의 기본프로그램인데, 생각보다 활용하기에 따라 기본적인 기능이 충실합니다. 오늘은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합치기를 쉽게 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포토샵이 없으시거나,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실거에요.



간단하게 사진 합치실 때는 그림판으로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간단한 작업으로 사진을 불러오고, 복사 후 붙여넣기 하시고 여백을 지정하고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그림판 사진합치기 간단하게


처음 그림판을 시작하시고, 메뉴에서 열기(O)를 누르세요.



그리고 사진합치기에 사용하실 이미지 중 한 개를 먼저 고르시고 열어주세요.



상단메뉴의 선택항목에서 사각으로 선택과 모두 선택 중에서 모두 선택(A)를 고르시면, 원본 이미지 그대로, 전체 선택이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A 이고, 선택하신 후에는 반드시 Ctrl + C를 누르시고, 이미지 복사를 하셔야 합니다.



점선으로 선택된 이미지를 단축키 Ctrl + C (복사) 한 상태에서,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다른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사진을 합칠 다른 이미지를 열었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점을 마우스로 조절해서 흰색배경의 여백을 늘려줍니다. 두 이미지를 붙일 때 위나 옆에 공간이 넉넉하도록 늘려줍니다.



흰색 배경 여백을 늘리시고, 먼저 복사해두었던 이미지를 붙여넣기 하세요. 단축키 Ctrl + V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럼, 두 이미지로 하나로 합쳐진 상태로 나옵니다. 붙인 이미지는 브라우니가 했듯이 옆으로 옮기시거나, 아래로 원하시는 부분에 마우스로 이동시키세요.



그리고, 흰색 바탕 여백부분을 다시 마우스로 조절해서 여백을 이미지에 맞게 줄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메뉴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 또는 PNG 로 저장하시면 고화질로 사진합치기로 완료되어요.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그림판으로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 가끔 포토샵이 없는 곳에서 그림판만으로도 사진을 합쳐보세요.


그림판 사진용량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