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부담없고 좋은 음식들

위에 부담이 없고 좋은 음식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날씨가, 부쩍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여름철에 식중독에 걸리거나, 음식이 혹여라도

상하거나 하면, 위에도 무리가 갈때가 있는데요.

 

위는 음식의 소화와 흡수르 담당하는 장기로 위장질환이 있을 때는 각별히

음식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위에 부담없이 좋은 음식들이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과일 종류들

다양한 과일들은 간식거리로 먹기에도 정말 좋은데요.

종류도 꽤나 많죠. 과일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비타민도 다양히 함유되어있으며,

여러 영양소들이 있으며, 몸에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인스턴트, 탄산, 기름진 음식 보다는 과일위주로 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매실

매실은 소화에 정말 좋은데요. 매실을 드시면 평소 위나 장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안되시던 분들에게는 매실원액에 물을 타서 매실음료를 즐겨 드시면,

꽤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3. 양배추 샐러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 U는 위점막을 보호하고 치료 및 재생을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K 는 출혈을 지연시키는 효능도 있구요.

위에 부담이 없는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를 그냥 먹기엔 밍밍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레싱을 하여 샐러드로 간식으로 만들어드시면,

공복감도 많이 채워줄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는 건강음식입니다.

 

 

 

 

4. 단호박 죽

단호박에는 섬유질과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고,

포만감을 채워주면서,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죠.

가끔씩 한번 드시면, 잃어가는 입맛을 살리는데 일조하면서,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해주기에, 좋습니다.

 

 

 

 

5. 우유

우유는 자극적이거나 지방이 많지 않고,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매운음식을 드실때, 우유는 위를 코팅하고, 위산을 희석시키므로 위에 좋은 식품입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이나 메스꺼움이 있을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토마토는 슈퍼푸드로 선정될만큼 강력한 항산화기능이 있으며,

여러 비타민들과 식이섬유도 포함하고 있어, 위뿐만 아니라 건강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7. 모과

모과는 위 기능 활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래나 기침이 많을때에도

달래주는 역할도 하면서, 위경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