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유형에 따른 성향의 특징 [호형문, 정기문, 반기문, 쌍기문, 두형문]

 


 지문유형에 따른 성향의 특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람의 지문을 보면 밑의 사진과 같이 크게 5가지 [호형문, 정기문, 반기문, 쌍기문, 두형문]의 지문 모양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왼쪽손 엄지가 쌍기문, 오른쪽 엄지가 두형문 모양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어떤 모양의 지문유형을 갖고 계신지요?

 

지문유형에 따라, 성향이나 성격, 그리고 어떤 직업에 종사하면 좋을지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1. 두형문

용감하고 용의주도한 면모를 지니면서, 한편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대화를 할때, 온유한 방식의 대화로 풀어나가야 할 유형이라고 하네요.

 

두형문의 기본 특징 : 엄격한 면을 갖고있으면서, 타인과의 관계에서 합리적이며 공평한 처사를 하는 유형입니다.

평소에 인격을 중요시하면서, 노력을 하는 유형이지만, 때때로 극단적으로 일을 처리하기도 하는, 용감하면서 목표주도형입니다.

 

성격 상 장단 : 공정하며, 과감하며, 용감한, 다른 사람들의 능력을 보호해주는 타입으로, 사람을 이끄는 매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타인에게 의지하기 보단,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하고, 친구와의 우정을 중시하며 생각이 깊습니다. 고집이 세고, 비평적이기도 한 면모를 지녔으며, 유약한 모습을 싫어합니다. 자신의 약점이나 컴플렉스가 드러나는 것을 극히 두려워하며 부정확한 일처리를 싫어합니다. 특히, 타인에게 도움받는 것에 대해 심리적 거부감이 심하며, 꺼립니다.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지 못하거나 무시당하는 것을 못 견뎌하는 유형입니다.

 

두형문의 특정을 살린 직업은 어디? - 전략형인 유형으로 장군이나, CEO 등 주도성과 담판 능력이 필요한 직업

두형문은 넓은 시야에서 사고하면서 자기주관이 분명하여, 일이나 대인관계에서 명확한 결과를 요구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독립 창업하는 경우가 많고 회사의 CEO, 마케팅 매니저, 국가 지도자 등으로 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도전적인 목표를 좋아하면서 지도력을 발휘하여 관리하는 능력에서 탁월하다고 합니다. 목표 지향적이며 개척정신이 투철하여 한번 설정한 목표를 향해 철저한 계획과 관리로 반드시 이뤄내는 유형이랍니다.

정서적으로 매우 침착하면서 객관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일을 판단하며 효율을 중시하는 타입으로, 관계를 맺기 쉽지 않은 유형이지만, 한번 신뢰를 맺으면 의리가 강합니다. 자기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는 데는 소극적이지만, 한번 일을 추진하기 시작하면 대단히 열정을 발휘하여 패기가 넘칩니다.

 

두형문의 적합한 직업 분류

- 기획 혹은 관리부, 연설가, 엔지니어, 지휘자, 군 장성, CEO,

- 독립 창업 경영인

 



2. 정기문

감수성이 풍부하고 창의적이지만 충동적입니다. 따라서 끊임없는 존중과 관심이 필요한 유형입니다.

 

정기문의 기본 특징 : 감성적이며, 감수성이 풍부한 유형으로, 자유스러운 사고방식을 중시하며, 매우 민감한 유형입니다. 단체활동과 융화를 중시하지만, 어떤 일을 결정할 때, 충동적인 경향이 있으며, 잘 기다리지 못하는 편입니다.

 

성격 상 장단점 : 감수성이 강하며, 열정이 있는 유형으로, 창조력이 뛰어나고 타인의 아픔에 민감하여 연민이 많은 유형입니다. 감정 반응이 강렬하고 낭만을 추구하면서, 신뢰와 온화함으로 대인관계를 맺습니다. 상대방의 거절을 두려워해, 이는 소외당하는 느낌을 매우 힘들어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내심과 감정 조절 능력이 부족한 편으로, 상대방이나 사물을 비교하고 비판하기도 합니다.

 

정기문의 특징을 살린 직업은 어디? 감성형. 고객관리자나 교사 등 친절과 성실성이 필요한 직업

감수성이 풍부하여 매우 친절한 한편, 일처리나 대인관계에서 감정적일 때가 많습니다. 남을 적극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면서, 직장에서의 친화력도 좋습니다. 자신을 지지해주는 환경일 때의 일의 능률이 오르고 신나하지만, 반대의 경우 능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는 견디기 힘들어하며, 구속을 싫어하는 면은 직장생활에서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추진력이 약한편으로, 특히 장기적인 계획가 목표수립을 어려워한다.

 

정기문의 적합한 직업 분류

- 서비스업, 교육, 기술

- 인사관리 및 고객관리

- 고사, 엔지니어, 예술가, 가수, 서비스 관리

- 사회사업, 간호사, 특수교육, 컨설턴트

 

3. 쌍기문

적응능력이 강하고, 긍정적인 편으로, 한편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시는 명확하게, 계획은 엄격하게 관리해야할 유형입니다.

 

쌍기문의 기본 특징 : 언제나 타인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안정적이며 중용의 인생을 추구합니다. 완벽주의적인 경향이 있고, 매사에 생각이 많은 편입니다.

 

성격 상 장단점 : 책임감이 강하고 조정 능력이 탁월하며, 환경이나 상황에 따른 적응 능력이 뛰어나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입니다.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충돌과 대립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본인의 입장이 곤란해지는 상황이나 불편한 감정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의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 혹은 정신적으로 상처를 입는 일을 꺼리며, 어떤 중대한 결정을 할 때 생각이 너무 많아 때를 놓치거나 효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쌍기문의 특징을 살린 직업은 어디? 조정형. 기획자나 컨설턴트 등의 정보 수집과 경쟁이 강한 직업

생각이 많은 쌍기문은 정보를 수집하는 일에 능합니다. 일처리에서나 대인관계에서도 가장 원만한 방법을 찾아 해결하며,

충돌과 대립을 피하면서 다방면, 다각도로 생각하면서 결정하는 합리적인 성향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우수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자기의 주장을 내세우기 보다는 전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편입니다. 적응 능력이 좋고, 변화에 도전하기를 즐기며, 환경에 따라 목표와 입장을 쉽게 바꿉니다. 오랜 생각 끝에 내린 결정이었다 하더라도 상황에 일치하지 않으면 비교적 쉽게 바꾸는데, 이는 유연성이라고 볼 수 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변덕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방면으로 생각하며 직접적인 입장 표명을 피하며, 동시에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지만, 그에 비해 목표 달성 능력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쌍기문의 적합한 직업 분류

- 컨설턴트, 전문 평론가

- 기획자, 공무원, 비서 및 조력자 역할, 중개인, 외교관, 전문 가이드

- 독립 창업 경영인, 협회 및 단체활동

 

4. 반기문

신뢰와 책임감이 크지만 자기주장이 강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으며, 일방적인 주문보다는 개성을 살려서 의견조율을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반기문의 기본 특징 : 자의식이 강하고, 자기주장이 강하며, 낭만적이면서 충성심과 강인함을 갖고 있는 기질입니다. 한번 뱉은 말을 바꾸는 것을 싫어하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성실하게 반응하고 직접적으로 대응합니다. 반면 자신의 정서 조절 능력은 약한 편입니다.

 

성격 상 장단점 : 신뢰를 중시하고 책임감이 있는 사람으로, 일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며, 실험정신이 강하다. 인정이 많고 다른 사람의 능력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관찰력이 뛰어나며 매사에 의문이 많고 위트가 뛰어나며 민감합니다. 자신이 의지하고 따르는 사람으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지 못하면 아예 그들과의 교유를 단절해버리기도 합니다.

 

반기문의 특징을 살린 직업은 어디? 창의형. 작가나 감독 등 창의적이고 개성이 강한 직업

일반인들과는 다른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일처리와 대인관계에서도 창의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독특한 자기만의 스타일을 발산하고 색다른 아이디어로 신선함을 주면서 창의적이고 개성이 강합니다. 연구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연구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흥미 있는 일에 몰두하여 연구하고 질문하기를 좋아하고, 그에 따라 비판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중시하며 자기주장이 확실하고 의지력이 강합니다.

 

반기문의 적합한 직업 분류

- 창의적인 시장 개발, 일반적인 개념에서 벗어난 독특한 기술개발 분야

- 연구단체 및 개발부

- 작가, 예술가, 영화감독

 

5. 호형문

기본적으로 온화하며 안정적이지만 도전정신은 크지않은 유형입니다.

 

호형문의 기본 특징 : 보수적이며 엄격하면서, 융합을 잘하는 성향으로 안정과 온화함의 기질이 있는 유형입니다. 계획대로 가는 것을 좋아하며, 개인의 사생활을 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몇몇 절친한 사람들과의 깊이 있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어떤 일이든지 지시와 규칙에 의해 실행하길 원하며, 조건이 명확한 상황에서 집행 능력을 발휘합니다.

 

성격 상 장단점 : 안정감이 높고, 학식이 풍부하며 깊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차분히 대응하는 편이며 예의 바르고 독립심이 강하며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삶을 추구합니다. 돌발적인 상황과 강렬한 느낌을 두려워하며, 사생활이 침해당하는 것을 꺼려하며, 만족스럽지 못한 환경 혹은 공허한 느낌에 대해 불안해 합니다.

 

호형문의 특징을 살린 직업은 어디? 안정형. 공무원 등 안정적인 직업

정확한 지시 및 정해진 규범대로 일하는 보수적인 타입이므로 실무적인 일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도전보다는 기존의 안정적인 분야를 선호하며, 낯선 사람에게 자기의 생각이나 가치를 표현하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안정을 추구하고 자기주장을 관철하기보다는 주어진 규범에 맞는 일하기를 좋아하기에, 사무적이고 정확한 관리 능력이 필요한 직종에서 특기를 발휘합니다. 새로운 업무나 사람에 대해서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며 부끄러움을 잘 타고 소극적이지만, 일단 시작하면 매우 안정적인 집행 능력을 발휘합니다. 새로운 업무라도 일단 경험해 보고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기존의 사람들과 적절히 협력하여 공정하고 정확한 집행자가 됩니다.

 

호형문의 적합한 직업 분류

- 사무 능력을 필요로 하는 분야. 안정적인 기술 분야

- 전원에서 일할 수 있는 직업

- 자료관리, 환경 관련 사업, 전문적인 농부, 운전기사

- 공무원, 교사, 의사, 전문기술직, 회계사, 세무사

 

 


 

 


'브라우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 가타카(GATACA)  (2) 2013.11.25
'토끼털의 진실'을 아시나요?  (0) 2013.11.25
위대함에 이르는 원리 中에서  (0) 2013.11.14
획기적인 침대들  (0) 2013.06.09
The Mill House  (0) 2013.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