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광고를 통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광고가 자신의 블로그, 홈페이지와 최적화로 구성이 이루어져야 광고수익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최적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의 정의


애드센스 최적화란, 구글(Google)에서 제공한는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을 최적의 효율로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거, 사이트운영자의 주요 컨텐츠와 구성, 방문자들의 관심요소들을 잘 조화시켜서, 최적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 광고의 최적화된 위치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최적화 가이드에 따르면 페이지 상단과 포스팅 본문 하단과 사이트 하단으로 광고위치를 구성하였을 때,

85%의 수익증가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 광고형식 최적화


광고형식은 대체로 사이즈가 큰 광고, 세로보단 가로의 폭이 넓어 페이지 구성에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광고가 좋습니다.


1. 사이즈가 큰 광고

2. 세로로 긴 광고보다는 가로의 폭이 넓은 광고


애드센스의 광고 색상은 블로그, 사이트의 주요 배경색과 일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본문의 형태와 어우러져서 표현되도록 설정해줍니다. 사이트, 블로그의 카테고리 테마색상, 폰트의 색상과 일치시켜서 자연스러운 광고를 설정하는 것도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광고 단위 형식


- 리더보드 (728X90)

- 배너 (468X60)

- 스카이그래퍼 (120X600)

- 정사각형 (250X250)

- 소형 정사각형 (200X200)

- 중형 직사각형 (300X250)

- 대형 직사각형 (336X280)

-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 (160X600)


광고단위의 사이즈 형식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중형 직사각형을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에 한개씩 구성하였습니다. 사이즈는 중형 직사각형 300x250) 단위를 적용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대형 직사각형 (336x280)를 썼었는데요. 지금은 큰 화면의 광고단위가 모바일 광고에서 애드센스 규정에 위배될 수 있다는 말에, 조심하자는 주의로 중형 직사각형을 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큰 차이는 없는 것같습니다. 중형 직사각형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것 같네요.


블로그의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스카이스크래퍼를 우측 사이드바에 활용하고, 본문 컨텐츠에는 폭이 넓은 직사각형 단위의 광고, 사이드바 상단에 검색용 애드센스 제공, 블로그의 구성과 컨셉에 조화를 이루는 애드센스 광고설정(폰트, 배경 색상 동일하게 적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애드센스 최적화 가이드 방안


애드센스를 어떻게 최적화시킬지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요. 최적화 가이드를 읽어보니 어느정도 감은 잡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부분에 충실하면서 컨텐츠의 질과 양을 늘려나가면서 페이지뷰를 늘리는 것이 가장 정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해서 블로그의 구성과 컨셉에 맞는 광고단위와 설정 위치를 선정하는 것은 수익향상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가 될 수 잇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