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태그 생성기 사용방법



유튜브 태그 생성기 사용방법



유튜브를 평소에 자주 활용하신다면, 유튜브 태그 생성기를 통해서 쉽게 기본화질과 자동재생 설정, 영상 사이즈, 반복 재생 등을 한번에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1. 유튜브 태그 생성기 (http://wowpc.net/utube/)

 2. 유튜브 태그 생성기 (http://kkyhome.com/tool/?youtubetag)


우선,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공유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링크 url을 확인하시고, 복사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태그 생성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유튜브 링크 url을 붙여넣으세요.



첫번째 태그 생성기는 구성이 단순하여 한눈에 들어옵니다. 반복재생, 화질설정, 영상 사이즈, 관련 동영상 숨김 등 기본적인 설정 등에 체크하신 후에, 생성 을 누르면 바로 태그가 나옵니다. 이제 이 태그를 블로그나 홈페이지, 카페 등 사용하시고자 하는 곳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두번째 유튜브 태그 생성기는 좀더 세부적인 기능이 몇가지 추가된 버전입니다. 설정 방법은 동일합니다. 유튜브 링크를 주소에 넣고, 옵션 등을 설정하신 다음,  생성 버튼을 누르시면 태그나 생성됩니다. 한가지 좋은 점은 미리보기를 통해 어떻게 출력될지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다면 빠른 설정 '네이버 블로그 위젯' 을 한번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네이버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맞춰집니다.



유튜브는 블로그와 이제 뗄 수 없는 관계인 것 같아요. 그만큼 관련된 태그 생성기도 있고, 유튜브 자체 내에서도 소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쓰려면 이런 유튜브 태그 생성기를 이용하시는게 확실히 편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