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모티콘 모음



페이스북 이모티콘 이에요.



페이스북에서 채팅 창을 통해, 친구와 대화를 나누실 때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다양한 이모티콘을 쓰실 수 있습니다. 리락쿠마 캐릭터도 있고 종류가 많았습니다.



페이스북, 채팅 창에 이모티콘 입력하기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셔서, 대화하고 싶은 친구와 채팅창을 열으셨나요? 그럼 글 입력하는 부분에 이모티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3가지 형태의 이모티콘이 제공이 됩니다. 페이스북에도 이런 이모티콘들이 있는줄 몰랐는데 굉장히 귀엽고 세심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카오톡, 라인에서도 이 이모티콘을 쓰고 싶어지네요.



이모티콘을 입력하시려면, 마음에 드시는 모양을 선택하시고 누르시면 입력됩니다.


무료 이모티콘 얻기, 스티커 스토어


기본 제공 이모티콘 말고도, 다양한 개성의 이모티콘들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모티콘 창 우측 위에 보이는 + 를 누르시면 스티커 스토어가 나옵니다.



스티커 스토어에 들어오면 리락쿠마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료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자동으로 적용되어서 바로 쓰실 수가 있어요.



저는 귀여운 리락쿠마 곰 캐릭터를 다운받았습니다. 



바로 추가되어서 사용해보니, 너무 귀엽네요 ^^



페이스북 대화 채팅창에서는 이런 스티커 캐릭터를 쓰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게시하실 때에는 아쉽게도 스티커 캐릭터 이모티콘들은 쓸 수가 없더라구요. 단, 기본적인 모양의 아이콘들을 쓰실 수 있습니다.


글 게시할 때, 간단한 이모티콘 단축키 모음


글 게시하실 때에, 스마일 표시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럼 여러가지 상태 중에서 고르실 수가 있습니다. 



고르셨다면, 선택하시고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간단한 이모티콘으로 표현할 수가 있어요.



단축키를 모아보았어요.



:D는 함박웃음, <3은 하트표시, (y)는 좋아요 표시가 입력하시고 게시하면 바로 표현됩니다.



페이스북에도 다양한 스티커 캐릭터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무척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단축키를 통해 기본적인 이모티콘을 표현할 수도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