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사진 합치기

포토스케이프는 사진편집 하실 때, 포토샵과 더불어서 정말 유익합니다. 사진 합치기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작업을 하실 수 있어요. 설치는 네이버에 검색하시고,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사진 합치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 스케이프 다운로드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위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어요. 여러장의 사진을 어떻게 합치기 하는지 간단하게 해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여러장 합치기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신 후, 페이지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 우측에 보면, 레이아웃의 크기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또한 레이아웃의 종류도 다양하니, 사진을 어떻게 담으실지에 따라 원하시는 모양을 보시고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 레이아웃으로 선택해봤어요. 이제 화면 가운데 레이아웃 모양 중에서 사진 넣을 부분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사진을 각각 해당 틀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레이아웃이 작아서 사진의 모습이 다 담기지 않아 아쉬울 때는, 크기 조정하는 곳에 가로, 세로를 좀더 키워보세요. 너무 확대되어서 레이아웃이 화면을 넘어가면, 미리보기 비율을 축소해서 전체를 보실 수 있어요.



보통, 가로는 800~900까지 최대로 늘리실 수 있고, 세로는 1500~2000 정도까지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을 합치실 때에, 레이아웃 부분을 선택해서 드레그하시거나, 열기에서 넣어두 되구요. 편집이 다 끝나셨다면 저장을 누르셔서 JPE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품질은 100%로 하시는 것이 사진의 해상도, 질이 떨어지지 않고 유지되어서 좋구요.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제가 편집한 레이아웃 모양 이외에도 다양하게 구성하실 수 있으니, 유익하게 사용해보세요. ^^